본문 바로가기

유럽

피렌체 호텔, 게스트하우스 벨 두오모 후기, 밤에는 힙플레이스 데이트

피렌체 숙소는 게스트하우스 벨 두오모라는 곳을 예약했다. 한인 민박과 달리 호텔 예약 사이트의 짧은 후기만 있을 뿐, 블로그 후기가 전혀 없어서 불안하긴 했지만, 직접 메시지를 주고 받은 결과 화장실이 객실 내에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바로 예약을 했다. 

그럼 피렌체 숙소를 열심히 알아보고 있을 사람들을 위해 대한민국 최초로 벨 두오모 블로그 후기를 남긴다.

게스트하우스 벨 두오모는 피렌체 중앙역에서 600m 떨어져 있다. 구글맵에서는 7분 정도 걸린다고 나오는데, 실제로 캐리어를 끌고 가보니 도보로 10분 정도 걸렸다. 위 사진처럼 인도는 좁은데, 관광객은 넘쳐나기 때문에 거리에 비해 시간이 좀 오래 걸렸다. 캐리어 없이 걸으면 7분이면 주파 가능한 거리였다.

두오모 성당 세례당 바로 옆이라 미켈란젤로 광장으로 야간투어를 갈 때만 대중교통을 이용했고, 모든 일정을 도보로 해결할 수 있었다. 한마디로 '위치 최고'. 단,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3층 같은 2층까지 캐리어를 들고 올라가야 했다. 26인치 캐리어를 혼자 들고 올라가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엘리베이터가 없다는 사실은 호텔 예약 사이트 후기를 통해 알고 있었지만, 직접 경험해보니 엘리베이터가 얼마나 대단한 발명품인지 알 수 있었다.

체크인은 할아버지 사장님이 직접해주셨는데, 주변 맛집, 명소 등을 지도에 표시해주면서 아주 길게 소개해주셨다. 또 두오모 뷰 카페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쿠폰도 줬는데, 사용하진 않았다. 

 우리 부부가 묵은 객실은 더블룸이다.

3박에 336천원이니, 박당 세금포함 11만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다. 조금 더 일찍 예약했으면 박당 세금포함 7만원에도 가능했는데, 미루다 미루다 예약을 해서 숙박비가 많이 오르긴 했지만, 한인민박보다 싼 가격이니 가성비는 정말 최고다.

한인민박보다 저렴한 게스트하우스 벨 두오모,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컨디션이 괜찮았다.

옷장도 있고,

커피 포트와 금고도 있다.

냉장고, TV, 고풍스러운 수납장도 있고,

매일 초콜릿, 과자, 빵, 커피를 채워준다.

천장이 엄청 높아서 공간감도 좋다.

무엇보다 화장실이 마음에 들었다.

샤워 부스가 넓고,

수압이 좋아 외출 준비를 하는 게 편했다.

객실 상태를 체크했으니,

이제 26인치 캐리어를 풀 차례

터질 것 같은 26인치 캐리어!!

저 많은 짐을 다 정리할 수 있을까?

옷걸이도 많고,

옷장이 넓어서 가져온 옷을 모두 걸 수 있었다.

숙소 정리를 마치고 야간투어를 하러 약속 장소로 나갔다. 야간투어 약속 장소인 에르메스 매장 앞 Church of San Michele degli Antinori까지는 도보로 5분도 걸리지 않았다. 사진 속 남성분은 야간투어를 진행한 베드로 가이드다. 이분 정말 강추 가이드다. 

쉬는 시간에 커플들 사진도 찍어주고,

아울렛부터 맛집까지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알파고처럼 술술 답해줬다.

야간투어는 베키오 다리 근처 어디선가에서 끝났는데, 숙소가 두오모 성당 바로 옆이라 숙소로 돌아가는 게 전혀 부담스럽지 않았다. 피렌체에서 두오모 성당 찾기만큼 쉬운 일은 없으니까.

피렌체는 치안도 좋아 야간투어가 끝난 후에

편안한 마음으로 동네 구석구석 자유 여행을 할 수 있다.

걷다보니 대성당 앞!

바로 저곳에서 20m 정도 떨어진 곳이 숙소다.

그리고 숙소 골목에는...

멋진 카페가 발길을 멈추게 했다.

특히 이곳은,

힙플레이스다.

La Ménagère라는 레스토랑인데, 한국인은 우리 부부뿐이었다. 한국 블로그에 소개된 맛집(?)에 가면 이곳이 피렌체인지, 서울인지 모를 만큼 온통 한국 손님 천지였는데, 이곳은 그런 분위기가 이나라 더 좋았다.

이런 느낌~

 이런 느낌~

좋다.

음악도 좋고, 분위기 좋은 힙플레이스였다.

 

입구 바로 앞에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줄지어 있어서 소음이 있다는 평도 있었지만, 내가 묵은 객실은 반대편 객실이라 소음이 전혀 없었다. 호텔 바로 앞 가게들은 대부분 밤 12시면 문을 닫았고, 치안은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옛날 독일만큼이나 훌륭했다. 다음에 피렌체를 방문한다면 또 이곳을 예약할 것 같다.

즐거운 여행하시고,

로마 숙소 후기가 궁금하시면

아래 로마 한인민박 후기를 참고하세요.

내용이 유익했다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