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부산 여행/남포동 맛집] 부산 향토 음식 할매 가야밀면

반응형

지방으로 여행을 가면 그 지역에서만 원조의 맛을 볼 수 있는 향토 음식을 꼭 먹어봐야겠죠? 오늘 소개할 밀면은 부산 여행에서 꼭 맛봐야할 부산을 대표하는 향토 음식 중 하나입니다.

부산에는 정말 많은 밀면집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영화의 거리 남포동에 있는 할매 가야밀면은 여행객들이 즐기기에 위치도 좋고 지역민들에게 유명세도 있는 곳입니다.

▲ 휠체어도 마음껏 출입 할 수 있도록 진입판을 설치한 가야밀면


가야밀면에 가면 유독 혼자 식당을 찾은 열혈 매니아분들이 많습니다. 바로 부산의 밀면은 중독성이 강하기 때문인데요. 여름이 되면 시원한 밀면 생각에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 다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특제소스로 맛을 낸 매콤한 국물과 밀면 속에 들어간 부드러운 돼지 등심의 맛은 중독성이 강합니다. 



밀면의 단점은 먹고 나면 졸음이 쏟아 진다는 건데, KTX를 이용해 여행을 온 분들은 남포동에서 밀면 한 그릇 하고 불편한 KTX 좌석에 앉아 한 숨 자다보면 서울에 도착해 있을 것 같네요.


가츠오부시 육수 같기도 하고 멸치육수 같기도 한 육수도 가야밀면의 빼놓을 수 없는 자랑입니다. 비빔밀면을 먹을 땐 없어선 안될 아이템이기도 하죠. 


위 지도를 보면 아시겠지만 주변에는 부산 명물 할매집과 원산면옥이 있으니, 여행객들은 그날 입맛에 맞춰 한 곳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5시 이후 부산역으로 돌아갈 때는 절대 택시를 타지 마시고 전철을 이용하세요. 5시부터 7시 사이는 인근 도로가 상당히 복잡해서 요금도 많이 나오고 시간도 전철보다 오래 걸리거든요.

부산 여행 계획 잘 세우시고! 조만간 할매집 리뷰도 올리겠습니다.  

주차 : 불가
예상 비용 : 2인 기준 1만원 내외
추천 메뉴 : 밀면 (비빔밀면은 비추, 비빔이 먹고 싶다면 원산면옥 추천)
주변 맛집 : 개미식당, 할매집, 원산면옥
블로거 맛점 : 4.3/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