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서울

[서울대입구역 맛집] 양꼬치와 칭따오가 생각날 때, 성민 양꼬치

반응형

울대 입구역 2번 출구 국민은행 골목을 따라 200m정도 걸어가면 양꼬치 집들이 나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은 성민 양꼬치라는 작은 가게인데요. 1층엔 자리가 없는 날이 비일비재할 정도로 장사가 잘 되는 곳입니다.

성민 양꼬치 내부

성민 양꼬치가 유명한 이유는 어린 호주산 양들만 사용하기 때문이 아닐까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어린 양고기를 먹는 다는 것이 조금은 잔인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양고기는 생후 1년이 지난 머튼의 경우 양고기 특유의 누린내가 나기 때문에 생후 1년 미만의 램을 재료로 사용하는 곳과 머튼을 사용하는 곳은 단 방에 알아 볼 수 있을 만큼 맛에 차이가 있습니다.

양꼬치

위 사진은 제가 주문한 양꼬치인데요. 가격은 10줄에 7,000원으로 길거리 꼬치와 비교해도 저렴한 편입니다. 맛은 길거리 꼬치와 비교할 수 없이 고소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합니다.

양꼬치 소스

짭짤한 맛을 더하고 싶다면 소스에 찍어 드시면 됩니다.

소스 듬뿍 바른 양꼬치

소스를 좋아하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그냥 먹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양꼬치를 싫어하는 분이 계시다면 탕수육을 하나 주문하는 것도 좋을 거에요.

탕수육

탕수육을 소개하려면 맛을 봐야 할 거 같아서 탕수육도 먹어봤는데... 일반적인 레몬/파인애플 탕수육에 시큼한 맛이 더해진 맛이었습니다. 양꼬치의 다소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데는 효과적이었지만 저는 양꼬치만 20줄 먹어야 겠어요^^

칭따오

결론은 2인이 가면 양꼬치 20줄에 맥주 한 병씩 마시면 딱 좋아요. 양꼬치에는 또 칭따오가 제격이죠. 칭따오 가격도 4,000원으로 저렴했습니다.

다음 서울대 입구역 맛집은 완산정(http://kraze.tistory.com/782)과 지구당입니다.
그리고 인근의 실내야구배팅장도 소개할께요. 참고로 실내 야구 배팅장 이용료가 500원으로 서울에서 가장 저렴합니다. 야구인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주차 : 불가
주변 맛집 : 완산정(http://kraze.tistory.com/782), 지구당(규동), 남도 포장마차(해산물 포차)
주변 놀거리 : 실내 야구 배팅 (500원!!)
추천 메뉴 : 양꼬치
예상 비용 : 20,000원(2인 기준)
블로거 맛점 : 3.9/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