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서

[강서구 맛집] 해월토장집의 모듬상차림

반응형

강서구 등촌동 일대의 대형 프렌차이즈 음식점들 사이에서 선전을 하고 있는 해월토장집을 다녀왔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통해서 이 곳의 맛은 널리 알려졌지만 대부분 청국장 등의 찌개류만 소개를 하셨길래 제가 즐겨 먹는 모듬상차림 메뉴를 소개할까해서 오랜만에 해월토장집을 찾았습니다.

해월토장집을 좋아하면서도 자주 찾지 못하는 이유는 상단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주차 공간이 부족하다는 이유 때문인데요. 이날도 저는 해담토장집 앞에 불법 주차를하고 식사를 해야 했습니다. 아직 단속된 적은 없지만 항상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아무튼 해월토장집에 들어가면 토속적인 소품들이 카메라 셔터를 마구 누르게 만드는데요. 해월토장집의 토속적인 소품들을 감상해보세요.









다양한 소품으로 토속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한 해월 토장집의 메뉴는 모두 토속음식입니다.
저는 그 중에서 모듬상 차림을 가장 좋아하는데요.

모듬상 차림은 둘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가격은 2인에 25,000원으로 저렴한 편이구요. 요리는 보쌈, 두부김치, 해물전, 도토리묵 무침이 나오고 식사로는 돌솥밥과 청국장, 된장찌개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찌개는 청국장 보다 된장찌개를 추천합니다. 다른 분들은 청국장이 맛있다고 하는데 제 입맛에는 청국장이 별로 맞지 않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진한 청국장을 좋아합니다.

그럼 모듬상 차림을 감상해 봅시다!

[요리]









보쌈의 육질이 부드럽고 양도 많습니다.
두부 김치와 파전도 이 집의 별미죠.
동동주가 땡기는 순간입니다.

[밥과 기본 찬]





기본 찬 중에서는 당면이 맛있는데요. 당면은 무한 리필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날은 깜빡하고 청국장을 선택했는데, 역시 제 입맛에는 된장찌개가 더 맞나 봅니다.

[후식]


후식으로 나오는 얼음 동동 식혜도 빼 놓을 수 없겠죠. 식혜도 무한 리필됩니다. 식혜를 좋아하는 저는 4잔 마셨어요.

음식점의 후식이 모두 식혜, 수정과로 바뀌는 날을 기약하며 강서구 맛집 탐방 6편을 마칠까 합니다.
강서구 맛집, 등촌동 맛집, 발산동 맛집을 총 13 곳 소개했는데 그 중에서 몇곳은 재방문했을 때 불친절, 맛의 저하 등의 이유로 삭제 했습니다.

앞으로도 맛있는 블로그의 전국 맛집탐방은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니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타임스퀘어 맛집 탐방편과 가로수길 맛집 탐방편 그리고 이태원 맛집 탐방편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발산역맛집, 강서맛집, 강서구맛집, 등촌동 맛집,

주차 : 불가
추천 메뉴 : 모듬상 차림 (2인 25.000원)
주변 맛집 : 떡쌈시대 발산점(타점과 차별화), 발산삼계탕(누릉지 삼계탕),  천객가(마요네즈 새우)
블로거 맛점 : 4.1/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