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팥빙수

집콕 최애 디저트, 과일요거트우유아이스크림 만들기!

반응형

주중엔 재택, 주말엔 집콕. 집에서 영화도 보고, 집에서 캠핑도 하고, 집에서 디저트도 만들어 먹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최애 디저트 하나 정도는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거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집에서 만들어 먹는 최애 디저트 레시피를 영상과 사진으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름하여 '과일요거트우유아이스크림' 인데요. 카페에 갈 수 없는 요즘, 이거 하나면 카페에 가고 싶은 생각이 안 들 만큼 정말 맛있어요. 자 그럼, 제가 가장 좋아하는 홈메이드 디저트 과일요거트우유아이스크림 초간단 레시피를 영상과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영상만 봐도 준비물과 제조법을 알 수 있겠죠? 재료도 보관이 용이한 냉동, 냉장 식품이고 제조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그래서 1일 2컵은 기본, 유지어터에겐 재난급 디저티가 아닐 수 없습니다.

 

 

맛을 좌우하는 재료는 냉동 과일입니다. 냉동 과일과 비냉동 과일의 비타민은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하죠? 요즘 과일 가격이 너무 심하게 올라서 과일 살 엄두가 나지 않던데, 냉동 과일 가격은 거의 오르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냉동 과일을 사면 플라스틱 용기를 이용해 저렇게 소분해둡니다. 용기당 2명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인데, 보통 12컵 정도 나옵니다. 

 

2인분 기준으로 딸기 5조각, 망고 8조각, 파인애플 5조각, 블루베리 15개 정도 넣으세요. 과일 조합은 이게 최고더라고요. 그 위에 플레인 요거트를 뿌려주세요. 너무 묽은 제품보다는 조금 걸죽한 제품을 추천합니다. 

 

우유는 아무거나 넣어도 되는데, 2인분 기준으로 아이스크림으로 즐기고 싶을 땐 100mL, 쉐이크로 즐기고 싶으면 200mL 정도 넣으면 됩니다. 요거트와 우유를 뿌린 후 바로 가위질을 해주세요.

 

 

 

처음에는 블랜더에 넣고 갈아봤는데, 씹는 맛이 없어 별로더라고요. 블랜더 이용은 비추. 그래서 스푼으로 과일을 분해했는데 많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가위를 이용해봤더니, 노동 강도가 1/10로 줄더라고요. 혁신! 

 

 

100ml 정도 넣으면 이런 느낌으로 즐길 수 있고요. 

 

 

200ml 정도 넣으면 이렇게 쉐이크로 즐길 수 있습니다! 보기엔 아이스크림으로 즐기는 게 더 맛있을 것 같지만, 의외로 쉐이크로 즐기는 게 훨씬 맛있습니다. 

 

아이스크림으로 즐길 땐 다이제를 부셔서 뿌려 먹어도 맛있습니다. 쉐이크로 즐길 땐 스트로우로 먹는 것보다 스픈으로 떠먹는 게 더 맛있어요. 

 

집콕과 재택으로 지친 분들을 위해 최애 디저트의 초간단 레시피를 올려봤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투게더로 만드는 초간단 디저트를 소개해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