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팥빙수

홍대 팥빙수 맛집 경성팥집 옥루몽, 밀크빙수 최상급

반응형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팥빙수의 계절이 평소보다 일찍 돌아왔습니다. 팥빙수를 좋아하는 저에게 팥빙수는 사계절 간식이지만 그래도 요즘처럼 더운 봄에 먹어야 제맛! 그리고 웬만하면 국내산 팥과 우유로 만든 밀크빙수를 먹어줘야 배탈이 나도 덜 억울하겠죠? 이번에 소개할 팥빙수 맛집 옥루몽도 국내산 팥과 우유로 밀크빙수를 맛있게 만들어 내는 빙수 맛집입니다.

 

 

일단 경성팥집 옥루몽의 기초 정보부터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정보

위치 : 서울 마포구 서교동 402-18  (홍대 주차골목 ↓지도 참고)

 

 

 

 

주차 : 불가 (바로 앞 공영주차장 이용 / 주차요금 빙수만 먹고 나왔더니 1,500원 나왔음)

주변 맛집 소식 : 근처 어머니가 차려주신 식당은 폐업했습니다.

예상 비용 : 2인 기준 15,500원(팥빙수1, 팥죽 1)

추천 메뉴 : 팥빙수

 

 

 

옥루몽 입구에는 메뉴와 가게에 대한 소개 글이 적혀 있는데, 100% 순수 국내산 팥만 사용하고 있고 팥의 풍미를 살리기 위해 가마솥을 이용한다고 나와있네요.

 

 

 

 

이게 바로 팥에 풍미를 더 해준다는 가마솥이군요.

 

 

 

 

모던한 인테리어의 가게 중심에 가마솥이 놓여 있다니^^;;

 

특이하네요.

 

 

 

 

방짜유기도 보이는데, 이곳도 서래마을 팥빙수 맛집 <담장옆에 국화꽃>처럼 방짜 그릇에 팥빙수가 나왔습니다. 방짜유기의 경우 식중독균인 0-157, 배탈의 주범 대장균 등을 사멸시키는 신비의 그릇으로 알려져 있는데 빙수를 방짜 그릇에 담아주니 배탈 걱정은 할 필요가 없을 거 같네요. 또 방짜 그릇은 열전도가 빠르기 때문에 빙수를 담는 순간 방짜 그릇 주변에 살얼음이 얼어버리는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따로 없군요.

 

 

 

 

바로 이렇게 말이죠!!! 보는 것만으로도 더위가 쏵~~

 

 

 

 

체감 온도 1도 Down 효과가 있는 빙수 사진이네요^^

 

아무튼! 저 부드러운 입자를 보세요.

 

 

 

 

입자 자체도 부드럽지만 얼음빙수가 아니라 밀크빙수라서 더욱 부드럽습니다. 그런데 팥이 좀 부족해 보이죠?  다행히 팥은 추가가 가능합니다(무료). 그리고....

 

 

 

 

빙수 속에 팥이 숨어 있어서 웬만큼 팥을 좋아하는 팥마니아가 아니라면 팥을 추가하지 않아도 빙수를 끝까지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물론 팥마니아인 저는 팥 추가!!!

 

 

 

 

자 그럼!!! 맛을 봐야겠죠?

 

국내산 팥으로 만든 빙수국내산 팥으로 만든 팥빙수.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정말 맛있는데요? 항상 저만 먹어서 죄송합니다.

 

 

 

 

차가운 빙수만 먹으면 배탈날까봐 따끈따끈한 단팥죽도 함께 맛을 봤습니다.

 

 

 

 

이런 조합은 부산 용호동 할매 팥빙수, 동부이촌동의 동빙고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데 제가 가장 맛있게 먹었던 단팥죽은 할매 팥빙수의 2,000원 짜리 단팥죽입니다. 과연 홍대 경성팥집 옥루몽의 단팥죽이 할매 팥빙수의 아성을 넘을 수 있을까요!?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음...맜있는데요?

 

다만

 

할매 팥빙수의 단판죽에 비해 좀 더 전통적인 맛의 단팥죽이군요.

 

제 입맛에는 좀 더 간식스러운 맛의 할매 팥빙수 단팥죽이 맞는 거 같습니다.

 

 

 

 

맛에 대한 평가를 하자면, 앞으로 저곳에 앉아서 옥루몽의 맛있는 팥빙수를 자주 즐기게 될 거 같습니다. 녹차빙수도 먹어봐야 하고 호박식혜도 마셔봐야 하니까.....

 

맛도 좋지만 가격도 밀크빙수치고 저렴한 편이고 양도 푸짐해 밀크빙수를 좋아하는 빙수마니아라면 시간을 내서 방문해도 좋은 곳이라고 극찬을 해도 욕을 먹지는 않을 거 같네요. 참고로 옥루몽은 여의도, 신촌 등 지점이 우후죽순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빙수 리뷰를 보고 싶으시면 우측 팥빙수 탐방 카테고리를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