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계획을 세우기 전 한 번 정도는 '수요미식회'를 검색하게 된다. 혹자는 "맛집을 스스로 찾아내려는 도전 정신이 없다"고 비판하기도 하지만 TV 맛집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같은 상황에서는 TV 맛집 중 하나를 고르는 것도 맛집을 스스로 찾아내려는 도전이 아니겠나? 그래서 합정-홍대-상수 지역 데이트를 나선 우리 부부는 이번에도 수요미식회 맛집 중 한 곳을 탐방하기로 했다.

 

이번에 소개할 수요미식회 맛집 옹달샘은 곤드레밥을 단돈 6,000원에, 곤드레밥과 제육볶음(또는 오징어볶음)을 단돈 만 원에 즐길 수 있는 착한 식당이다. 대표 메뉴인 김치찜도 18,000원이면 2명이 즐길 수 있다. 상수동에서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식당이 있다는 사실에 한번 놀라고, 국산 재료에 두 번 놀라고, 건강한 맛에 세 번 놀라는 식당이다.

 

 

 

무료 주차는 당연히 할 수 없다.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2호선, 6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합정, 상수, 홍대 데이트인 만큼 대중교통을 추천한다. 위치는 상수역 1번 출구와 합정역 5번 출구 가운데 지점으로 어느 역을 이용해도 5분 정도는 걸어야 한다. 하지만 어느 역을 이용하건 멋진 카페를 구경하며 식욕을 자극할 수 있으니 그리 나쁜 위치는 아니다.

 

 

위 사진은 토요일 오후 2시 10분 식당 풍경이다. 빈 테이블은 고작 하나. 늦은 점심을 즐기기 위해 가게를 찾은 손님으로 곤드레밥 맛집 옹당달의 주방은 분주했다. 

 

 

합정 상수 카페거리 맛집 답게 소품 하나 하나가 예쁘다.

 

 

 

 

합정-상수 카페 거리에서는

 

곤드레밥집도 이렇게 예쁘다.

 

 

메뉴판도 귀염귀염한 이곳 대표 메뉴는 곤드레나물밥과 김치찜이다. 하지만 나는 곤드레나물밥과 제육볶음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A코스(세트)를 주문했다.

 

 

곤드레나물밥, 된장찌개, 깻잎, 무채, 김치부침개, 동치미가 먼저 나왔다. 놀라운 것은 된장찌개가 2개 나온다는 사실. 직장 동료와 가도 된장찌개를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양은 그리 많지 않지만 찌개는 따로 주면 참 좋다.

 

 

곤드레나물밥은 이렇게 생겼다.

 

 

곤드레나물은 국내산이다. 그것도 가족(외삼촌)이 키운 나물이란다.

 

 

그리고 제육볶음!!!

 

양도 푸짐하고, 비주얼도 훌륭하다. 

 

 

곤드레나물밥, 제육볶음으로 구성한 A코스 완전체!!!

 

자! 그럼 먹어 보자!

 

 

곤드레나물밥에 양념을 적당히 넣고

 

 

된장도 적당히 넣은 후!

 

 

제육볶음을 한 덩이 올리고

 

입 속에 넣으면

 

끝!

 

 

옹달샘표 곤드레나물밥과 제육볶음은 국산 재료, 그것도 외삼촌 등 가족이 키운 재료를 써서 더 건강하게 느껴졌는지 모르겠다. 일주일에 수십 개씩 새로운 맛집 정보가 쏟아져서 단골집 만들기가 쉽지 않은데, 연남동, 홍대, 합정, 상수 데이트를 즐기는 우리 부부에게 이곳은 앞으로 단골이 될 것 같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마포구 서교동 402-3 1층 | 옹달샘 본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