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브릴리언츠 다음TV 인사이드 시연회 후기, 배송전 기대감 상승

반응형

 

 

다음TV와 브릴리언츠가 야심차게 출시한 다음 TV 인사이드. 다음TV+가 출시되었을 때부터 지름신이 찾아왔지만 이미 스마트TV를 보유하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IPTV까지 시청중이어서 지름신을 쫓을 수 있었다.

그런데 이름에서부터 똘똘이 스머프의 향기가 느껴지는 (주)브리릴언츠가 다음TV+를 품은 <Daum TV Inside>를 출시하며 나처럼 애써 다음TV+ 를 외면했을 소비자들을 다시 한 번 유혹하고 있다.

50만 원대 가격에 다음 TV+ 플랫폼을 탑재한 32인치 스마트TV의 돌풍이 예상되는 가운데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시연회>에 다녀왔다.

시연회 장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브릴리언츠 본사였다. 경기도에서 시연회를 하는 대범함은 나의 기대감을 더욱 상승시켰다. 얼마나 대단한 제품을 만들었으면 서울이 아닌 경기도, 그것도 판교에서 시연회를 할 수 있겠나?

 


무슨 노선이 이렇게 복잡해? 그냥 차로 갔다. 그런데 오랜만에 영상의 기온을 회복한 서울의 주요도로는 나들이객들로 몸살을 앓고 있었다. 거북이처럼 1시간 40분을 달려서 도착한 브릴리언츠 본사! 정확하게 약속 시간인 오후 2시에 도착했다.


 


사실 '왜 본사에서 시연회를 하는 걸까?라는 의문을 가지고 분당까지 갔었는데, 행사의 시작과 동시에 궁금증이 해소됐다. 지금까지 많은 시연회에 참석해봤지만 대표님을 비롯해 영업 이사님까지 행사에 참석해 제품의 성능과 기업의 비전을 소개한 건 이번이 처음이었기 때문이다.

 

(주)브릴리언츠 배재훈 대표이사

▲ (주)브릴리언츠 배재훈 대표이사

 

덕분에 본격적인 시연회가 시작되기 전부터 제품에 대한 신뢰가 형성되었다고 할까? 먼 길을 올 때와 달리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있었다. 소비자와 함께 호흡을 할 수 있다는 거, 이런 게 중소기업의 힘인 거 같다.

 

 

시연회에서 다음TV 인사이드를 소개한 개발자(?)님의 모습에서도 제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 브릴리언츠의 개발자는 마치 잘 키운 아들의 장점을 자랑하듯 그동안의 노력과 R&D 투자의 결과물을 1시간이 넘게 소개했다.  

 

제품의 성능은 기대 이상이었고, 이 제품의 특장점을 소비자들에게 홍보만 잘해도 대박은 당연한 결과가 아닐까란 생각이 들었다. 나에게 있어서 가장 큰 장점은 유럽축구를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는 거다. 나처럼 실속형(3년 약정시 11,600원) 쿡 TV에 가입한 사람들은 EPL을 시청하려면 최소한 월 3,200원을 더 내고 기본형으로 갈아 타야 하는데,  다음TV 인사이드를 구입하면 EPL을 무료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벽 경기 재방송도 보고 싶을 때 볼 수 있다. 그것도 무약정&무료로.

 

 

축구로 소비자를 유혹해? 다음TV 인사이드, 너무 마초적인 거 아니야? 아니다. 스포츠 콘텐츠는 전체 콘텐츠에 있어서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150개 채널 3만 5천여 개 이상의 무료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음은 물론이고, 지난 7월부터 유료화된 푹(pooq)을 단 돈 4,900원(일반인 9,900원)에 무제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덕분에 엄마들은 드라마 본방사수의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고, 아이들은 자신들의 대통령 뽀로로와 함께 신나는 체험을 마음껏 할 수 있다.

 

콘텐츠적인 측면이 아니더라도 브릴리언츠사가 만들어 낸 이 녀석은 참 매력적인 점들이 많았다. RF리모콘부터 시작해 엄청난 속도의 Wi-Fi, 다음 클라우드와의 만남, 빵빵한 코덱 지원에 dts까지 TV로써의 기능에 충실한 콘셉트, 그리고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1GHz의 암(ARM) CPU까지, 작가미상의 중국산 저가 TV와는 비교자체가 불가능한 제품이었다. 그러면서도 불필요하거나 문제의 소지가 있는 사양들을 과감하게 포기하면서 거품까지 제거해줬기 때문에, 다음TV 인사이드가 2013년 TV시장에 지각변동을 불러오지 않을까 싶다.

 

TV는  TV다. 스마트TV를 알아보고 있는가? 그렇다면 지금까지 내가 만났던 TV중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TV는 아니지만 가장 똑똑한 TV! 브릴리언츠 다음TV 인사이드의 사용후기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제품 시연회 후기 : http://kraze.tistory.com/2422

개봉기 및 설치기 : http://kraze.tistory.com/2426

다음TV로 본 해외축구 후기 : http://kraze.tistory.com/2427

타사 제품과 차이점 : http://kraze.tistory.com/2428

 

 

 

사용후기는 다음주에 블로그와 Daum View를 통해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