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자동차 경품, 부정 응모의 현장

반응형

 

백화점이나 프리미엄 아울렛은 고객 유치를 위해 종종 고가의 자동차를 경품으로 내놓곤 합니다. 자동차가 경품으로 나오면 꼭 응모를 했는데, 아직까지 단 한 번도 경품의 주인공이 되지는 못했어요.

얼마전에는 한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BMW X1이 경품으로 내놨길래 쇼핑을 마치고 돌아가기 전에 경건한 마음으로 응모를 해봤지만 역시 '꽝'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자동차를 경품으로 받는 행운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누가 당첨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날 한 여성(경품 응모녀)의 행동을 보니 행운만으로는 엄청난 경품의 주인공이 될 수 없을 거 같더군요.

해당 이벤트는 1인 1일 1매 응모가 원칙이었지만, 응모녀와 그 일행은 수십장의 응모권을 작성하여 응모함에 넣더라구요. 그 후에도 응모권을 여러 차례 더 작성하여 응모함에 넣는 응모녀의 모습을 보니 1)'앞으로는 저런 이벤트엔 응모를 하지 않아야겠다'라는 생각과 2)'저렇게 열심히 응모했는데, 꽝이면?'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배경은 계속 변하는데, 응모녀는 응모함 앞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과연 경품 응모녀와 그 일행은 BMW X1을 차지할 수 있었을까요? 만약 그랬다면 투자대비 수익은 그 어떤 부업이나 아르바이트보다 좋다고 봐야겠지만......

아무튼 자동차 주변을 지키는 것도 필요하겠지만 응모함 주변도 함께 지켜서 응모녀들의 부정 응모를 차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야 정직하게 1장만 넣는 평범한 사람들에게 행운이 돌아갈 수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