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다이어트 음식 추천_생리다이어트와 병행

반응형

View of a young woman relaxing in a sauna  이어트에 실패하는 원인 중에 하나가 잘못된 식습관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의 섭취를 늘려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그 이유를 모르거나 단백질 양까지 줄이는 경우가 실패의 전형적인 유형입니다.

우선 잘못된 상식 중에 하나가 단백질도 많이 먹으면 살이 찌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단백질을 먹어서 만든 근섬유들이 지방으로 변한다는 건데, 이건 물만 마셔도 살찐다는 말보다 더 심한 거짓말입니다.

정말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체질이 있기는 합니다. 체질이라기 보다 장 속의 세균 때문에 발생하는 질병인거죠

하지만 근육이 지방이 된다는 것은 고등학교 화학 시간에 수학 정석책 꺼내 놓고 공부한 사람들이 할 말입니다.
절대 단백질이 지방으로 변하는 일은 없으니까 안심해도 됩니다.

그럼 여기서 우리는 한가지 사실을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바로 다이어트를 위해서 탄수화물이 주성분인 밥량을 줄이고 단백질 성분의 닭가슴살과 대두, 참치 등의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공복감도 덜고 근육의 질적 향상도 도모할 수 있겠구나~라는 사실이죠.

그래서 이런 식단을 짤 수 있습니다.



아침 : 대두를 쪄서 갈아 만든 선식 400cc, 오메가3 1정, 삶은 계란 1개
점심 : 청국장 또는 닭가슴살 샐러드(공복감이 들면 선식을 200cc정도 더 복용)
저녁 : 조개탕, 홍합탕, 새우구이, 두부요리, 돼지 안심요리, 꽁치구이, 멍게, 해삼 중 선택

고구마의 주 성분은 탄수화물과 수분이지만 다이어트에 나쁜 음식이 아닙니다. 적당한 탄수화물과 수분도 다이어트에 중요하기 때문에 고구마를 하루에 하나 가장 배고플 때에 드시기 바랍니다. 그 외 녹차 하루 2잔, 양파즙 이틀에 한 잔 정도 마셔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과일은 피해야 합니다. 과일은 살이 찌지 않는다고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과일의 주 성분은 당분과 탄수화물입니다.

대부분의 과일은 단백질과 지방의 함량이 낮습니다. 하지만 탄수화물과 당분의 함량은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생리다이어트 요법과 병행한다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운동방법에 대해서 올릴테니까 자주 방문해주세요.
궁금한 점은 댓글 달아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