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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뉴 제타가 국내에 상륙했습니다. 아직 국내에 출시된 모델은 타보지 않았지만 지난달 독일에서 시승해 본 경험을 떠올려보면 연비, 편의장치, 주행성능, 승차감이 기존의 제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향상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었는데요.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당연히 획기적으로 향상된 연비와 같은 핏줄이라고는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달라진 외관이었습니다.
처음 봤을 때에는 기존 모델들이 그러했듯 뉴 파사트가 아닌가라고 착각을 할 정도로 2012년형 신형 파사트와 전면부의 모습이 흡사했습니다. 파사트에 비해서는 전체적으로 곡선적이지만 지난 모델처럼 부드러운 곡선이 아닌 날카로운 곡선이었습니다.
시동 버튼은 기어봉 위에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신형 페이튼은 기어봉 좌측 하단에 달려있었고, 시로코는 스티어링 휠 아래에 달려있었습니다.
처음 봤을 때에는 기존 모델들이 그러했듯 뉴 파사트가 아닌가라고 착각을 할 정도로 2012년형 신형 파사트와 전면부의 모습이 흡사했습니다. 파사트에 비해서는 전체적으로 곡선적이지만 지난 모델처럼 부드러운 곡선이 아닌 날카로운 곡선이었습니다.
날카로운 곡선 덕분에 뉴 제타를 측면에서 전면부 쪽으로 바라보면 BMW의 느낌도 났습니다.
후면부는 광고 속 아우디스러운 이미지에 비해서는 많이 높아서 SM3와 비슷한 이미지였습니다.
덕분에 여행다닐 때에는 트렁크의 활용도가 높을 것 같네요.
한국에 출시되는 모델과 달리 제가 시승했던 모델은 크루즈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서 주행편의성을 높여줬습니다.
한국에 출시되는 모델과 달리 제가 시승했던 모델은 크루즈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서 주행편의성을 높여줬습니다.
시동 버튼은 기어봉 위에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신형 페이튼은 기어봉 좌측 하단에 달려있었고, 시로코는 스티어링 휠 아래에 달려있었습니다.
3스포크 핸들 등 전체적인 운전석의 느낌은 기존 모델에 비해 훨씬 강인해 보였습니다.
그 외 전체적인 실내 분위기를 사진으로 살펴봅시다.
뒷자섯에서 바라본 운전석과 조수석의 모습입니다.
175cm 남성이 뒷자석에 앉았을 때 운전석 시트와의 거리를 촬영한 사진입니다.
아우토반과 뉴 제타
그 외 전체적인 실내 분위기를 사진으로 살펴봅시다.
뒷자섯에서 바라본 운전석과 조수석의 모습입니다.
175cm 남성이 뒷자석에 앉았을 때 운전석 시트와의 거리를 촬영한 사진입니다.
아우토반과 뉴 제타
그럼 아우토반에서 뉴 제타는 거침없이 달렸습니다. 가속패달을 조금만 밟아줘도 시원스럽게 뻗어나가더군요. 210km/h의 속도로 달려도 시야가 좁아지는 것 외에 차체에서 느껴지는 불안감은 거의 없었지만, 전체적으로 150~170km/h의 속도가 적정 주행 속도라는 느낌이 드는 자동차였습니다.
경제운전을 했다면 22km/L의 공인 연비는 거뜬히 넘길 수 있었겠지만 연비, CO2배출량은 생각하지 않고 거침없이 달렸건만 18.5km/L라는 믿기 힘든 평균 연비가 나왔습니다. 중간중간 크루즈 기능을 사용하긴 했지만 160km/h에 고정한 상태로 주행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크루즈 기능 때문에 이렇게 높은 연비가 나왔다고도 볼 수 업겠죠. 한 마디로 연비 종결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괴물같은 자동차였습니다.
하지만 북미 출시가격과 국내 출시가격의 차이가 너무 커서 구입까지 이어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북미 출시가격은 가솔린 모델의 경우 1,700만원대부터 시작되고 국내에 출시되는 TDI 모델과 북미에 출시된 TDI 모델들의 가격을 비교해봐도그 차이는 무려 1,000만원에 달했습니다.
물론 영국 등 유럽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격과 비교하면 국내 출시 가격은 합리적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래도 2천만원대 후반에 제타처럼 멋진 세단을 구입할 수 있을 거라고 믿고, 제타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었던 분들은 국내 출시 가격에 상당히 실망하셨을 겁니다. 아쉽지만 폴로가 출시되기를 기다려 봅시다! 폴로는 2,500만원 이하의 가격에 출시 되길 바랍니다.
경제운전을 했다면 22km/L의 공인 연비는 거뜬히 넘길 수 있었겠지만 연비, CO2배출량은 생각하지 않고 거침없이 달렸건만 18.5km/L라는 믿기 힘든 평균 연비가 나왔습니다. 중간중간 크루즈 기능을 사용하긴 했지만 160km/h에 고정한 상태로 주행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크루즈 기능 때문에 이렇게 높은 연비가 나왔다고도 볼 수 업겠죠. 한 마디로 연비 종결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괴물같은 자동차였습니다.
하지만 북미 출시가격과 국내 출시가격의 차이가 너무 커서 구입까지 이어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북미 출시가격은 가솔린 모델의 경우 1,700만원대부터 시작되고 국내에 출시되는 TDI 모델과 북미에 출시된 TDI 모델들의 가격을 비교해봐도그 차이는 무려 1,000만원에 달했습니다.
물론 영국 등 유럽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격과 비교하면 국내 출시 가격은 합리적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래도 2천만원대 후반에 제타처럼 멋진 세단을 구입할 수 있을 거라고 믿고, 제타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었던 분들은 국내 출시 가격에 상당히 실망하셨을 겁니다. 아쉽지만 폴로가 출시되기를 기다려 봅시다! 폴로는 2,500만원 이하의 가격에 출시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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