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부천 맛집] 궁채 전주비빔밥, 쟁반막국수

반응형

천 중동 GS스퀘어에 가면 '미강', '궁채', '베이징'에 가게 됩니다. 이번에는 '궁채'에 갔어요(미강과 베이징은 따로 소개할게요). 궁채의 대표메뉴는 전주비빔밥과 돌솥비빔밥입니다. 별미로는 쟁반막국수도 추천할만 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속이 니글거려 매콤한 쟁반막국수를 주문했어요.
쟁반막국수의 맛이 니글거리는 속을 달래줄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일행은 역시 전주비빔밥을 주문하더군요. 추운 계절에는 따끈따끈한 돌솥비빔밥을, 요즘처럼 더운 날에는 시원한 전주비빔밥이 어울립니다.


주문하고 5분 정도 후에 전주비빔밥과 쟁반막국수가 나왔습니다.
쟁반막국수는 1인분과 2인분을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냥 쟁반막국수를 주문하면 2인분이 나올 수도 있으니까 주의하세요.


제가 전주비빔밥을 주문하지 않은 이유는 바로 저 달걀 노른자 때문입니다. 속이 니글거리는데 생 노른자를 밥에 비벼 먹기가 부담스러웠거든요. 그래서 매콤한 쟁반막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쟁반막국수의 맛은 매콤하면서도 고추냉이 소스의 맛이 느껴지기 때문에 느끼함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게 해줬습니다.

쟁반막국수를 주문 할때에는 땅콩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땅콩 빼주세요!"라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의외로 땅콩 알레르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빨리 먹고 싶은 마음에 사진이 많이 흔들렸네요.

1인분을 주문했지만 그 양은 2명이 먹기에도 충분할 정도입니다. 많이 자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매운 음식 못 드시는 분도 먹기 좋을 것 같아요. 아쉬운 점은 먹을만한 밑반찬이 없다는 점, 전주비빔밥에 딸려 나오는 된장찌개가 맛이  없었다는 점입니다.

궁채 메뉴판(확대 가능)


주차 : 가능(지하 주차장 이용시 3시간 무료, 주차도장 필요 없음)
주변 맛집 : 성북동 왕돈까스(맛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매일 많은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림)
추천 메뉴 : 전주비빔밥, 돌솥비빔밥, 쟁반막국수
블로거 맛점 : 4.0/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