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자동차 블로거 모르겐의 K5 시승기

 

ⓐ 더뉴 k5 연비, 디자인 종합 시승기 :  http://kraze.tistory.com/2554

ⓑ 더뉴 k5 제로백 : http://kraze.tistory.com/2559

ⓒ 더뉴 k5 자동주차 : http://kraze.tistory.com/2555

 

요즘처럼 열대우림지역의 스콜을 연상케하는 폭우가 내리는 날에는 운전대 잡기가 부담스럽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도로는 비만 오면 차선이 모두 사라져버리기 때문에 측면추돌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데요. 더뉴 K5는 후측방경보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장마철에도 부담없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후측방경보 시스템은 차선 변경시 좌우 양쪽 차선에 추돌 위험 차량이 있는지 알려주는 안전장치입니다. 위 사진처럼 옆 차선에서 달려오는 차가 있음을 사이드 미러 가장자리 상단에 표시해 줍니다.

 

 

 

만약 경고등이 켜져 있는 방향으로 방향지시등을 켜면 경고음까지 울립니다. 

 

후측방 경보시스템이란?

 

후측방 사각지대의 차량과 후측방에서 고속으로 접근하는 차량을 후방 레이더로 감지하여 경보음과 아웃사이드 미러 내 인디케이터로 운전자에게 경보해줌으로써 충동사고 예방에 도움을 주는 첨단 안전 시스템으로 더뉴 K5의 Hi-tech Features 중 하나입니다.

 

□ 차선병경 지원영역

 

차량 후방에서 고속으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1차 경보하고, 방향지시등 조작시 2차 경보함으로써 안전한 차선변경을 돕는 시스템.

 

□ 사각지대 감지영역

 

차량 후측방의 시야 사각지대에서 차량 접근시 이를 감지하여 경보하는 시스템.

 

□ 후측방 접근경보

 

저속 후진시 후측방 차량을 감지하여 경보함으로써 주차 후 안전한 출차를 돕는 시스템.

 

 

더뉴 K5의 후측방 경보시스템!

 

빗길 운전에서 운전자의 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거 같습니다.

 

 

 

더뉴 K5가 장마철에 타기 좋은 이유는 또 있습니다.

 

바로 업그레이드된 제동력!!!

 

▲ 트렌디 트립부터 기본 장착된 전면가공 타입 18인치 알로이 휠

 

전륜 17인치, 후륜 15인치의 대구경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하여 즉각적인 제동성능을 발휘함으로써 안전성과 역동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기 때문인데요. 기존 모델에 비해 확실히 제동력이 좋아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까지 적용되어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도와주죠^^;;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이라니.... 정말 놀랍습니다. 

 

 

더욱 안전해진 더뉴 K5!

 

장마철에도 부담없이 시동을 걸 수 있겠군요~

 

본 시승기는 기아자동차의 차량 지원을 받아 아무런 제약없이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내용이 유익했다면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