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리뷰

[쿨픽스 S800c]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 카메라 사용해보니, 광학 10배줌 돋보이네

반응형

 

‘국민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데 굳이 카메라까지 스마트 디바이스로 만들 필요가 있을까? 또는 스마트폰에도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데 굳이 스마트 카메라가 필요할까?’라는 생각에 스마트 카메라의 성공에 대해 물음표를 던지시는 분도 분명 계실 겁니다.

 

그런데 스마트 카메라 니콘 쿨픽스 S800c를 직접 사용해보니, 핸드폰에 카메라가 기본적으로 장착된 것처럼 앞으로는 카메라에 안드로이드와 같은 운영체제가 기본적으로 탑재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물론 전제는 스마트 카메라 전용 앱이 나와야 한다는 거!!!!).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 카메라가 필요한 첫 번째 이유, 니콘 쿨픽스 S800c의 특징인 '광학 10배줌‘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스마트 카메라의 광학 10배줌 시대를 연 니콘 쿨픽스 S800c 

 

 

스마트폰에도 분명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갤럭시S3, 베가 레이서 R3과 같은 스마트폰에는 디지털 카메라 부럽지 않은 성능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두께의 제약 때문에 광학 10배줌은 커녕 광학줌이 가능한 렌즈를 스마트폰에 담을 수는 없습니다. 카메라 폰이 트렌드였던 2009년 아몰레드 12라는 광학 3배줌의 카메라폰이 출시된 적은 있지만 비싼 가격과 두께의 제약을 고려치 않아 휴대성이 떨어져 핸드폰 시장에 큰 영향은 끼치지 못했습니다.

 

 

 

▲ 광학 3배줌 렌즈를 장착해 카메라폰의 甲이 되었던 아몰레드 12

 

 

스마트폰이 아닌 다른 스마트 카메라의 광학줌과 비교해도 니콘 쿨픽스 S800c의 10배 광학줌은 특장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니콘 쿨픽스 S800c 다음으로 높은 줌 배율이 3.3배 거든요. 그럼 광학 10배줌으로 촬영하면 피사체를 얼마나 가깝게 끌어 올 수 있는 걸까요?

 

 

위 사진처럼 광학 10배줌을 사용하면 왼쪽 박스 속 부분을 오른쪽 사진처럼 당겨 올 수 있습니다. 거의 망원경 수준입니다. 그럼 니콘 쿨픽스 S800c로 촬영한 결과물을 한 번 보죠.

 

 

 

굉장하죠?

 

10배줌으로 촬영한 사진의 100% 크롭 화질도 한 번 체크해 봤습니다.

 

 

박스 속 조형물의 100% 크롭은 아래와 같습니다.

 

 

손각대로 10배줌 촬영한 사진 치고는 100% 크롭이 봐줄만 한 거 같습니다.

 

 

요즘 시승중인 K3도 10배줌으로 당겼더니

 

상어 입같은 라디에이터 그릴의 구멍이 선명하게 보였습니다.

 

단, 100장 정도 촬영해서 얻어낸 최고의 결과물이란 거;;;ㅎㅎ

 

양궁선수처럼 숨을 참으로 찍었다는 거;;;;;

 

미러리스 시대에 스마트 카메라라는 이름으로 나온 이 녀석의 사진 품질은?

 

'저질입니다' 

 

 

 

줌 배율을 10배로 설정한 상태에서 촬영을 할 때에는 셔터 스피드가 정말 빠르지 않고서는 피사체가 흔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급적이면 삼각대를 이용해서 촬영하는 게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겠죠? 아마 삼각대를 이용해서 촬영을 한다면 제가 촬영한 위 사진들보다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컴팩트 디카의 사이즈(두께는 비교불가)에 10배 광학줌 렌즈와 안드로이드(안습 진저....;;;)를 탑재한 니콘 쿨픽스 S800c. 다음 편에서는 '여심을 사로잡는 S800c의 디자인'을 개봉기와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상기 포스트는 니콘이미징코리아㈜에서 운영하는

Nikon COOLPIX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