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강화도 맛집]참장어_국내산 무항생제 장어

반응형

늘 강화도를 다녀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도 강화도를 방문했다고 하네요. 덕분에 태어나서 처음으로 '녹색 신호만 켜져 있는 신호등'도 보고 '장화신은 교통경찰관'도 수십명이나 봤습니다.

강화도에서 '참장어'라는 장어 전문점에서 장어구이를 먹었어요. 얼마전 불만제로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장어집에서 중국산 장어를 판매한다는 내용의 방송을 한적이 있는데, 그 맛집으로 유명한 장어집이 제가 자주 갔던 곳이더군요. 

정말 세상에 믿을 사람 없다더니 그렇게 줄을 서서 먹던 장어집 장어가 중국산이라니........

그 후로 장어를 끊었다가 이번에 국내산 장어를 취급하는 참장어를 발견하면서 다시 스테미너의 왕! 장어를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신호를 보내는 경찰관 뒤에 경찰 오토바이 2대가 보인다


너무 서두가 길었네요. 본격적으로 참장어가 어떤 곳인지 리뷰를 적어 보겠습니다.
음, 이곳은 식당 바로 옆에 붙어 있는 국내산 장어를 양식하는 양식장에서 장어를 공수받고 있더라구요.

한덴아쿠아라는 양식장에서 장어를 공급받는데, 한덴아쿠아는 덴마크 뱀장어 양식장을 도입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고 합니다.

고밀도 순환여과시스템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참장어 사장님 말에 따르면 각종 연구기관에서도 견학을 올만큼 좋은 시스템이라고하니까 더욱 믿음이 생겼습니다.

제가 워낙 의심의 눈초리를 보냈더니 좌측에 보이는 광고전단을 한 장 주시더라구요.

고기를 구워주시는 내내 장어에 대한 여러가지 좋은 정보를 말씀해 주셨는데 집에 와서 포스팅을 하려니까 가물가물 합니다.

기억에 남는 것을 요약해보면 어쨌건 참나무라는 식당의 장어는 100% 국내산 장어이고 무항생제 장어로 품질만큼은 최고를 자신한다는 내용인 거 같습니다.

실내외 인테리오를 둘러보고 다시 장어의 맛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장어 외관

식당 내부

메뉴판과 벽면 장식

실내에서 바라본 전경


특이한 창문


이제 반찬들을 볼까요?








장어에 왜 양념을 하지 않았냐고 물었더니, 장어가 맛있는데 양념을 왜 하냐고 반문하시더군요.
장어 초보들이나 장어를 양념맛으로 먹는거라며 소금간만 하는 장어집 장어가 정말 맛있는 장어라고 생각한다고..........흠..그래도 왠지 비릴 것 같은....


장어가 서서히 익어 가고 있습니다.
원래는 초벌구이를 해서 나오는데 제가 국내산 장어 맞냐고 물어보는 바람에 장어를 테이블로 가져와서 굽게 된거라네요.

1년 6개월 정도 양식한 장어라서 살이 더 단백하고 쫄깃 하다고 합니다.
정말 지금까지 말이 다 사실인지 확인할 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장어 한 점을 골라 소스에 찍어봤습니다.



과연 맛은???????
음.....
비리지 않았습니다. 신기하네요. 그 동안 먹었던 장어와는 다른 맛이었어요. 제 입맛에는 잘 맞았습니다. 비린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편이라서 맛 없는 장어는 거의 먹지 못하는데 이날은 장어를 다 먹고 포장까지 해갔습니다.
반찬은 타 장어집들에 비해 부실했지만 반찬 먹으로 장어집 가는 거는 아니니까 장어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국내산! 무항생제^^ 믿을 수 있는 웰빙 장어를 드시고 싶은 분들에겐 참장어라는 장어집을 적극 추천합니다.
장소가 정말 외진 곳에 있었는데 어떻게 찾아서 오셨는지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예약을 하고 찾아오더군요.



식사을 마치고 나오는 길에 사장님이 원래는 이렇게 초벌구이를 해서 상에 나가는거라며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셨어요.
아마 제가 카메라를 들고 이것 저것 찍고 있으니까 잘못된 정보를 전달할까봐 설명을 해주신 것 같습니다.

참장어 식당 옆 양식장/주차는 이곳에 하면 됩니다.

복날에도 열심히 식당 입구를 지키는 누렁이


아쉬운 점은 찾아가는 길이 쉽지 않다는 건데요.
안양대학교 강화캠퍼스를 지나자 마자 기상관측소앞 삼거리에서 좌회전한 후 1km정도 직진하다보면 버스정류장 앞 작은 다리에 큰 바위로 무슨 마을이라는 표지판이 있는데 그곳에서 좌회전 한 후 500m 정도 직진하면 무항생제 참장어라는 간판이 나옵니다.

좋았던 점은, 탈취제가 준비되어 있어서 냄새 부담을 덜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고하니까 담에 한 번 택배 주문을 해 본 뒤에 리뷰 올리겠습니다.



주차 : 가능
가격 : 장어 1kg 38,000원
주변 볼거리 : 마니산, 동막해수욕장
블로거 맛점 : 장어 4.2/5.0 반찬 3.8/5.0

주의사항 : 방문 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전화번호 : 032-937-904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