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서

[롯데몰 맛집 탐방 1편] 뉴요커도 좋아하는 딤섬 레스토랑 딘타이펑, 국물이 끝내줘요

반응형

요즘 한국에서 뜨는 맛집이라고 말하기에는 한국에 진출한지 너무 많은 시간이 흐른 딘타이펑. 하지만 강서지역에서도 딘타이펑을 만날 수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죠. 명동, 강남, 잠실, 목동에 가야만 맛볼 수 있었던 세계적인 딤섬 레스토랑 딘타이펑이 롯데롯 김포공항점에 문을 열었다고 해서 딤섬 탐방을 다녀왔습니다.

 

딘타이펑 롯데몰점 명동점이나 강남점처럼 웅장한 모습은 아니더군요. 덕분에 훨씬 가벼운 마음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분위기였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산라탕, 딤섬(샤오롱바오), 게살 볶음밥, 매운 닭고기 볶음(소스)만 간단하게 주문해봤습니다.





딘타이펑의 딤섬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투명한 유리창을 통해 모두 공개됩니다.



제가 주문한 딤섬은 샤오롱바오인데요. 샤오롱바오는 먹는 방법부터가 다릅니다.


국물이 끝내주는 샤오롱바오는 위 설명처럼 먹어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만두피가 상하지 않게 샤오바오를 살포시 들어서 소스에 입수시킵니다.


샤오바오를 스푼에 올린 후 젓가락으로 만두피를 살짝 찢으면 담백한 국물이 나옵니다.

진한 국물의 맛을 음미한 후 샤오바오를 한 입에!!!


거기에 새콤 매콤한 산라탕을 곁들여 주면 이곳이 바로 대만 야시장입니다.

 


한국 사람이 딤섬만으로 저녁식사를 끝내기는 아쉽겠죠. 그래서 게살 볶음밥을 함께 먹었습니다.


그런데 게살 볶음밥을 좀 더 대만스타일로 즐기고 싶다면 소스를 곁들여야 합니다.


저는 매운 닭고기 볶음 소스를 곁들였어요. 매운 닭고기 볶음 소스는 정말 매워요.

오늘 소개한 롯데몰 맛집 딘타이펑은 대만의 길거리 노점에서 시작해 1992년에는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가보고 싶은 세계 10대 음식>에 선정된 곳인데요. 딘타이펑이 유명해진 건 오늘 소개한 '샤오룽바오' 때문입니다. 지금 사랑하는 연인과 김포공항 롯데몰 데이트를 계획중이라면 세계적인 딤섬 레스토랑에서 만든 딤섬을 맛 보는 건 어떠세요^^

위치 : 롯데몰 지하2층 식당가 (푸드코트 맞은편)
주차 : 가능 (1만원당 1시간, 최대 3시간)
추천 메뉴 : 샤오롱바오, 산라탕
대기 시간 : 5~10분
예상 비용 : 2인 기준 3만원 내외
오픈 행사 : 10% 할인 혜택이 있는 멤버쉽 카드 발급 중
친절도 : 4.0/5.0
블로거 맛점 : 4.2/5.0

김포공항 롯데몰, 롯데백화점 맛집 정보는? 맛있는 블로그
만약 이 글이 유용했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