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리뷰

무한도전에 나온 바로 그차,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

반응형

 


볼푸스부르크에 있는 아우토슈타트에서 무한도전 멤버들이 탔던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를 만났습니다. 아우토슈타트는 자동차 애호가들의 디즈니랜드라고 해도 과언일 아닐 정도로 자동차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곳입니다.


1950년에 출시된 이 깜찍한 녀석은 60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공도를 달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독일 시내를 돌아다니다 보면 마이크로 버스를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버스는 아우토슈타트의 쇼핑센터에서도 인기가 좋았습니다. 저도 하나 구입할까 했는데 노란색 마이크로버스에 스크래치가 많이 나 있어서 패스!


아우토슈타트 내에 있는 자동차 박물관에 갔더니 1966년에 생산된 마이크로버스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이 모델의 특징은 루프 사이드에 창이 있다는 건데요. 어쩌면 이것이 선루프의 원조가 아닐까란 생각도 듭니다.


1966년 독일 사람들은 실내에서 하늘을 볼 수 있는 작은 창문이 달린 마이크로버스가 참으로 신기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마이크로버스는 해드레스트(목받이)가 없어서 경미한 사고에도 치명적인 목부상을 입었던 차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무한도전에 등장한 마이크로버스는 외관상 1964년식으로 추정됩니다.


무한도전에 나온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를 비롯해 엄청나게 많은 자동차를 구경한 후 구자철 선수가 활약중인 폭스바겐 아레나로 향했습니다. 폭스바겐 아레나 이야기는 다음에 계속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