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속 풍경

유럽배낭여행 노하우, 음료 무료로 즐기기

반응형
유럽자동차여행을 마치고 돌아와서 유럽여행과 관련해 어떤 글을 가장 먼저 쓸까 고민하다가, 아직 국내에는 전혀 알려지지 않은 노하우들 부터 하나씩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소개할 엄청난 노하우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와 음료를 무제한 무료로 마실 수 있는 방법인데요. 물 한 잔도 돈을 내고 마셔야 하는 유럽에서 어떻게 커피와 음료를 무제한 공짜로 마실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집중해서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이케가'의 패밀리카드를 발급 받으면 원두 커피를 무제한 무료로 마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만 쌓이는 국내 대형마트들의 패밀리카드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파격적인 혜택인데, 커피와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이케아의 광고가 정말인지 직접 실험해봤습니다.

우선 1층 안내데스크에서 이케아의 포인트 카드인 패밀리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참고로 패밀리카드는 인터넷으로 발급받아도 됩니다.


발급받은 카드를 가지고 이케아를 한 바퀴 돌다보면 일반 카페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이케아의 푸드코트가 나옵니다.

그럼 계산대로가서 해당 카드를 제시하면서 마시고 싶은 음료의 종류를 예기하면 해당 음료를 담을 수 있는 컵 등의 용기를 줍니다. 


컵을 받으면 홀 중앙에 있는 음료대로 가서 원하는 음료를 무제한 셀프로 즐기면 됩니다. 위 사진을 보면 커피잔에 탄산 음료를 몰래 받아 마시는 사람도 보이는데, 커피잔에는 커피만 마셔야 하는 게 원칙이지만 아무도 "당신은 왜 커피잔에 탄산음료를 마시냐!"고 태클을 걸지 않습니다.


한편 이케아 출입구에 있는 햄버거 가게에서는 단돈 1유로에 핫도그와 탄산음료를 즐길 수 있어서 항상 위 사진처럼 사람들이 북쩍이는데요. 1층에서 핫도그와 탄산을 1유로에 즐긴 후 2층 푸드코트에서 무료로 커피 한 잔을 즐긴다면 1유로에 식사와 후식까지 해결할 수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