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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도 높은 맛집 블로그가 되는 방법]
맛집을 소개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맛집으로 소개해달라는 요청이 자주 들어옵니다. 하지만 맛집이 아닌 곳을 맛집이라고 소개할 수는 없기에 정말 맛있는 곳인지 사전 조사를 해보고 방문을 선택해야 합니다. 사전 조사시 유의해야 할 점은 블로그에 소개되엇다고 100% 신뢰해선 안된다는 건데요. 특정 업체를 소개한 글이 특정 일자에 집중되어 있다면 광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특정일자가 아닌 다른 일지아 업로드된 리뷰를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길 권해드립니다.
공짜로 먹으라는데 뭔 말이 많냐?
맛집 블로그의 생명은 네티즌의 신뢰입니다. 아무리 초청을 받아서 간 곳이라도 맛이 없었다면 음식값을 지불하고 그냥 나오는 돈을 돌처럼 보는 '아마추어 정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짜라고 넙쭉 받아 먹다간 블로그의 신뢰도가 떨어져 스팸 블로거로 전락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얼마전 부천 맛집을 소개한 글에 이상한 댓글이 하나 달렸습니다. 맛집을 소개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맛집으로 소개해달라는 요청이 자주 들어옵니다. 하지만 맛집이 아닌 곳을 맛집이라고 소개할 수는 없기에 정말 맛있는 곳인지 사전 조사를 해보고 방문을 선택해야 합니다. 사전 조사시 유의해야 할 점은 블로그에 소개되엇다고 100% 신뢰해선 안된다는 건데요. 특정 업체를 소개한 글이 특정 일자에 집중되어 있다면 광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특정일자가 아닌 다른 일지아 업로드된 리뷰를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길 권해드립니다.
공짜로 먹으라는데 뭔 말이 많냐?
맛집 블로그의 생명은 네티즌의 신뢰입니다. 아무리 초청을 받아서 간 곳이라도 맛이 없었다면 음식값을 지불하고 그냥 나오는 돈을 돌처럼 보는 '아마추어 정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짜라고 넙쭉 받아 먹다간 블로그의 신뢰도가 떨어져 스팸 블로거로 전락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댓글을 보는 순간, 도대체 무슨 이유로 특정 업체의 소개를 추천하나 싶었죠.
99.9%의 댓글에는 답변을 하는 편이지만 마땅히 뭐라 할 말이 없어서 아무런 응답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3일 후..... 다른 닉네임을 사용하는 네티즌이
또 다시 저에게 해당 업체를 소개해야 한다는 압박을 넣기 시작했습니다.
마치 그 곳을 소개하지 않는 제가 한심해 보인다는 듯한 댓글에 짜증이 나더군요. 1차 압박 댓글과 2차 압박 댓글의 수준이 너무나도 비슷해서 ‘설마’하는 마음으로 두 댓글의 아이피를 확인해봤습니다.
왜 그랬을까?
닉네임까지 바꿔가며 특정 업체를 홍보하는 행동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짓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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