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맨유 맨시티 커뮤니티실드 중계

반응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의 커뮤니티실드가 잠시후 영국 축구의 성지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커뮤니티 실드는 지난 시즌 리그 우스팀과 FA컵 우승팀이 정규리그 개막을 앞두고 펼치는 빅매치인데요. 맨유는 리그 우승팀 자격으로, 맨시티는 FA컵 우승팀 자격으로 이번 대회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시청 방법

그럼 국내팬들을 이 커뮤니티실드를 어떻게 시청해야 할까요? 맨유와 맨시티의 커뮤니티 실드는 SBS ESPN에서 생중계 합니다. SBS ESPN이 나오지 않는 호텔, 콘도 등에 투숙중이라면 스타 스포츠를 통해 이번 대회를 관전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맨유와 맨시티의 커뮤니티 실드를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DMB로는 커뮤니티 실드를 즐길 수 없습니다.

관전 포인트

1972년 이후 단 한 번도 커뮤니티 실드를 들어올리지 못한 맨체스터 시티가 과연 40년만에 커뮤니티 실드를 들어 올릴 수 있을까? 맨시티는 지금까지 총 3번 커뮤니티 실드를 들어 올렸습니다. 1956년에 열린 커뮤니티 실드에서는 맨유와 만난 경험도 있죠. 당시 경기의 승자는 맨유였습니다(맨유1-0맨시티). 리그 우승을 노리는 맨시티가 과연 강력한 우승후보 맨유를 잡으면서 지역 라이벌 & 우승 라이벌로 인증 받을 수 있을지가 오늘의 관전포인트입니다.

오늘은 축구데이

맨유와 맨시티 양팀의 커뮤니티 실드는 저녁 10시20분부터 중계방송되는데요.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다면 잠시후 8시 15분부터 MBC 스포츠와 다음 스포츠에서 생중계되는 애버딘과 셀틱의 리그 경기를 관전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축구는 맥주+치킨과 함께!!! 즐거운 시간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