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신종플루 의심환자! 당분간 밀린 글이나 써야할 듯..

반응형
오늘 신종플루 의심환자라는 소식을 듣고 하루종일 집에서 컴퓨터만 하고 있습니다. 항상 손세정제를 들고 다닐 정도로 예방을 철저히 했는데 신종플루는 개인 위생만 철저히 한다고 감염되지 않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참고로 저는 1년 전에 신종플루 예방접종을 했습니다. 어리석게도 예방접종을 한 번만 하면 영원히 신종플루에서 해방되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매년 접종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한 마디로 계절 독감처럼 꾸준히 예방접종을 해줘야 한다는 거죠. 


요즘 여기 저기서 신종플루 감염 사례가 보고 되고 있는데, 정작 길거리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는 사람은 보기 힘듭니다. 반면 입을 가리지 않고 기침을 하는 사람, 눈을 비비는 사람, 술 잔 돌리기를 하는 사람 등은 쉽게 목격할 수 있습니다. 

감염 경로를 나름 분석해보니, 1주일 정도 전에 한 인간이 입을 가리지 않고 재채기를 하길래 피한다고 피했는데, 아무래도 그 인간에게 전염이 된 것 같습니다. 정말 그 인간 때문에 감염된 거라면 그 인간은 타인에게 상해를 가한 것과 마찬가지겠죠.

아직까지 양성인지 음성인지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혹시 모르니 검사 결과가 나올 때 까지는 당분간 외출을 삼가고 밀린 글이나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선 아무도 신종플루에 감염되는 분이 없길 바라며! 개인 위생과 감염 방지를 위해 노력해줄 것을 부탁드리며! 원망의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