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북

[삼청동 맛집] 4대째 이어온다는 갑산면옥의 함흥식 냉면 리뷰

반응형


삼청동 맛집 데이트가 부담스럽다면 저렴한 메뉴를 공략해보세요. 오늘 소개할 저렴한 메뉴는 여름철 더위도 날려주고 주머니 가벼운 학생 데이트족의 주머니 사정도 고려한 냉면입니다.

저렴한 냉면이지만 포장만 잘하면 충분히 행복한 맛집 데이트가 될 수 있어요. 더군다나 그 집이 4대째 내려오는 전통의 맛집이라면 나름 삼청동과 한옥마을 데이트의 컨셉과도 잘 맞아 떨어지겠죠?


오늘 소개할 갑산면옥은 4대째 함흥식 냉면의 맛을 이어오고 있는 함흥냉면과 함흥식 만두 전문점으로 주말 점심시간이면 줄을 서서 먹어야 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주말이라도 오후 2~5시 사이에는 줄을 서지 않고도 식사를 할 수 있으니까 시간 조절을 잘 한다면 편안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추천 메뉴는 비빔냉면입니다. 회냉면과 물냉면이 맛있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전 오로지 비빔냉면과 만두만 추천하고 싶습니다. 육수의 맛도 괜찮고 만두와 비빔냉면의 궁합도 좋거든요.

비빔냉면

만두

매운 것을 잘 못드신다면 물냉면도 괜찮아요. 비빔냉면이나 회냉면에 비해서 맛이 덜 하다 뿐이지 괜찮은 맛입니다.

물냉면

육수

육수의 맛은 간혹 싱거울 때가 있기도 한데 대부분 맛이 괜찮은 편입니다.

초절임 무

비빔냉면의 매운 맛을 잡아 줄 땐 만두와 초절임 무가 최고죠.

실내 등

실내는 인테리어는 특별이 볼 건 없지만, 삼청동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한옥 천장과 독특한 조명등을 볼 수 있습니다. 가격대도 육칠천원으로 삼청동의 인근 맛집들에 비해 저렴한 편이구요. 다만 만두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두 한접시로는 양이 차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의외로 2인 기준 2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차는 바로 앞에 상황에 따라 주차가 가능하기도 하고 불가능하기도 합니다. 삼청동 데이트엔 차는 불필요한 존재니까 대중교통을 추천합니다. 

인근 아이스크림 가게 앞

위 사진은 인근(경복궁 방면 좌측 계단길)에 있는 요거트 아이스크림 가게 앞의 모습인데요. 냉면의 매운맛도 가시게 해주고 산책용 디저트로 추천합니다. 5~10분 정도 줄을 서야 하니까 참고하시고! 성공적인 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삼청동맛집, 삼청동 맛집, 삼청동

주차 : 상황에 따라
추천 메뉴 : 비빔냉면 + 만두
예상 데이트 비용 : 2인 기준 1만5천원~2만원 내외
블로거 맛점 : 4.1/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