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B조 1위 보다 B조 2위가 좋은 이유


B조의 1위가 사실상 아르헨티나로 정해지며 대한민국, 나이지리아, 그리스가 B조 2위 자리를 두고 사투를 벌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B조 2위가 B조 1위 보다 좋은 이유가 있으니! 바로 B조 1위의 경기 시간이 월요일 새벽 3:30분인 반면 B조 2위의 경기 시간은 토요일 밤 11시라는 사실 때문인데요.

붉은 악마


대한민국이 16강에 진출하면 아마 역대 최대 인파가 거리응원에 나서지 않을까 전망해봅니다. 단순히 경기 일정 뿐만 아니라 A조의 1위 자리가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최소한 홈팀인 남아공, 저력의 프랑스는 아니라는 사실이 우리에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우의 수


개인적으로 비기기만 해도 조1위가 되는 우루과이 보다는 우루과이전에서 이겨야 아르헨티나와의 16강전을 피할 수 있는 멕시코가 오히려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치다 보면  B조 1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하기 때문에(아니.. 그러길 바라기 때문에) B조 2위 보다는 1위와 맞붙는 것이 대한민국 입장에서는 더 편안한 상대와 만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대한민국 상대전적
우루과이 4전 4패 1득점 7실점
멕시코 11전 4승 2무 5패 15득점 20실점 ※ 최근 경기에서 이동국 선수가 행운의 골 기록
  
어찌됐건 6월 23일 토요일 밤, 대한민국에 붉은 물결이 출렁이길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