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대한민국 벨라루스] 고지대 적응 조금 더 빨랐어야 하지 않나


한민국 국가대표팀의 벨라루스와의 평가전은 전체적으로 답답해 보였습니다. 1-0으로 끌려가는 상황이나 1-0으로 추격하는 상황이냐는 분명 다른 느낌입니다. 그런데 오늘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이 보여준 플레이는 1-0으로 끌려가는 인상이 강했습니다. 추격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이유는 아무래도 고지대에 적응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선수들의 움직임이 지난 일본전에서와는 확연히 달라보였습니다. 특히 미드필드진의 몸이 무거워보였는데요. 미드필드진에서 볼 배금이 원활하지 않자 최종 공격수의 움직임이 둔해져서 찬스가 와도 공을 따라가지 못하는 모습을 종종 보여줬습니다.

Sports News - May 27, 2010

가상 그리스 벨라루스와의 평가전에서 좌우 공격은 비효율적이었고 짧은 패스에 이은 전진과정도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그리스를 상대할 때는 좀 더 아기자기한 축구를 통해 선이 굵은 그리스 축구를 흔들어야 할텐데 오늘의 경기력으로는 선제골을 넣은 후 4-5-1로 전형을 바꾸는 그리스에게 선제골을 허용하면 답이 없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답답한 경기였습니다.

Sports News - May 26, 2010

하지만 아직 고지대에 적응항 시간은 충분하고, 베스트 11으로 운영한 경기가 아니기에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1-0으로 리드를 당할 때는 허정무호가 뭔가 보여줬어야 하지 않나라는 생각에 아쉬움이 남는 경기였습니다.  

6월 4일 스페인과의 평가전에서는 아르헨티나를 대비한 멋진 전술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