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독일제 어뢰면 팀킬?? 설마....


멍팀킬의 기억이 채 가시기도 전에 천암함에서 발견된 어뢰가 독일제 어뢰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보도에 대해 네티즌들 사이에선 팀킬을 한 거냐는 웃지못할 얘기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정부관계자는 '북한이 자신들의 소행을 감추기 위해 중국제나 러시아제가 아닌 독일제 어뢰를 사용했을 수 있다'고 말했다는데요. 어찌됐건 천안함에서 어뢰의 흔적이 발견되었다는 것은 기정사실화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해당 어뢰가 독일제 어뢰라면...

초개함을 한 방에 침몰 시킬 수준의 어뢰를 어떤 경로를 통해 북한이 보유할 수 있었는지 부터 밝혀야 할테고, 북한이 독일제 어뢰를 구입했다는 사실을 아직까지 몰랐던 정부는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겠죠. 

왜 정부가 책임지냐? 국가안보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공격 무기를 북한이 몰래 수입했다는 사실을 파악하지 못했다는 말은 파키스탄에서 핵무기를 몰래 수입했을지도 모른다는 말과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과연 북한이 독일제 어뢰를 아무도 모르게 구입할 수 있었을까요? 어뢰가 무슨 가방에 숨겨서 출입국 할 수 있는 명품시계도 아니고.....의문투성이입니다. 이런 의문투성이 사건에 대해 이명박 정부는 무엇이 그렇게 급해서 무공훈장을 추서했을까요. 상훈법을 보면 무공 훈장이란 '전투에 참가해 뚜렷한 공적을 세운 자'에게 수여하는건데 말이죠... 이 문제도 역사가 평가하겠죠. 

아무튼.. 이런 노래가 생각납니다. 브라운아이즈의 '점점'.....

※ 독일제 어뢰를 북한이 보유했다는 사실을 정부가 몰랐다는 건 제 추측일 뿐입니다. 알고 있었을 수도 있겠죠. 또한 어뢰 수입이 생각보다 간편할 수도 있구요. 이상의 내용은 신뢰도 0%인 비전문가의 막말에 불과함을 알려드립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그러게요... 점점.. 이상한 방향으로 흐르는 것 같아서.. 아무리 신뢰를 하려고 노력해도 물음표가 생기게 되네요~

      ※ 유아나님 블로그엔 댓글을 못달겠어요~ 워낙 댓글이 많이 달려서^^

  • 영구미제 2010.05.07 18: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종 도착지점은 "영구미제" 입니다. 북한에 뒤집어 씌우기엔 중국과 소련이 버티고 있고, 군사보복을 하자니 부담이 엄청나고 한미연합사에 작전권이 넘어가 있으므로 독자적인 군사행동은 더욱이 어렵죠. 외교적으로 하려고 해도 안보리에서 중국과 소련의 넘사벽에 막힐 수 있고요. 가장 부담이 없는게 "영구미제"랍니다. 그냥 천안함은 침몰당했는데 원인은 모르겠어.하고 모르쇠로 일관하겠죠. 독일제 어뢰 운운하는건 다시 밑밥을 깔기 위함일 수도 있고요. 독일제 UST 어뢰를 검색해보시면 최근 한국자체 어뢰생산 이전에 사용하던 어뢰입니다. 버블제트를 만들수 있는 어뢰는 최신어뢰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즉, "버블제트에 의한 침몰"이라는 사실과 "독일제 어뢰에 의한 침몰"은 어뢰의 성능상 굉장한 차이가 있고, 논리적으로 모순되는 부분이 있다는거지요. 한마디로 다시 언론플레이를 시작했다고 밖엔 볼 수 없지 않을까요?

    • 솔직히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버블제트이면서 독일제이면서 북한이 보유한 중급어뢰라는 조건을 모두 만족시켜주려면........ 영구도 울다갈.. 영구미제가 답이겠죠.

    • 윗글에 덧붙여.. 2010.05.07 22: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만일, 북한이 독일제 어뢰를 발사하려면 어뢰를 구입해야 하고, 어뢰를 발사할 수 있는 플랫폼(사격장치나 소프트웨어)을 구비해야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중국제나 소련제 어뢰를 쏠 수 있는 시스템에서 독일제 어뢰를 사격하기란 쉽지 않을 것 같고요. 만일, 중국제나 소련제 사격시스템에서 독일제 어뢰를 사격하려면 독일제 어뢰를 개량하거나 사격에 관련된 부품을 모조리 바뀌야겠지요. 과연 북한이 그런 기술이 있을지도 따져봐야하는 것이죠. 비슷한 예로 M16으로 소련제 Ak-47에 사용하는 탄을 사용할 수 없는 것과 거의 유사한 이치일 겁니다. 더군다나, 어뢰라는 것은 2차세계대전때 사용하던 허접한 발사장치만 누르면 되는 어뢰가 아닐거라는 것입니다. 만일, 중국제 어뢰나 소련제 어뢰라면 중국이나 소련에서 조사결과를 보고 먼저 알아차리고 공식입장을 내서 분위기를 파토낼 가능성도 있겠죠. 모든 논쟁의 도착점은 영구미제가 될 것 같네요. 어느 네티즌이 사용한 말처럼 "너무 먼 길"을 와버렸습니다. 거짓말이 자꾸 거짓말로 악순환되는걸로 봐선, 진실을 밝힐 의지가 없다는게 분명해 보입니다.

  • 이명박정권은 북한을 버리려는건가 저번에는 별것도아닌거가지고 북한이 선전포고 해서 곧전쟁날것처럼 국민들불안에떨게하고 언론에서 갑자기 북한을 까기시작하는데 이거는..북한에대한 인식을 서서히 바꿔가는 언론플레이가아닌가 초개함도그럼 가장확률이높아보이는 암초와 우리측기뢰가아니라하고 처음 인양할때도 그럼 무엇감출게있다고 민간단체와 미국단체를 빼고 조사를하고 북한어뢰같다고 빡빡우기는지

  • 이명박정권은 북한을 버리려는건가 저번에는 별것도아닌거가지고 북한이 선전포고 해서 곧전쟁날것처럼 국민들불안에떨게하고 언론에서 갑자기 북한을 까기시작하는데 이거는..북한에대한 인식을 서서히 바꿔가는 언론플레이가아닌가 초개함도그럼 가장확률이높아보이는 암초와 우리측기뢰가아니라하고 처음 인양할때도 그럼 무엇감출게있다고 민간단체와 미국단체를 빼고 조사를하고 북한어뢰같다고 빡빡우기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