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삼성 컴퓨터의 소프트웨어를 보니... (삼성매직스테이션 일체형PC DM-U200)

반응형

     요즘 삼성 컴퓨터 구입해보셨나요?

삼성 컴퓨터에는 조립PC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소프트웨어(이하 SW)가 제공되는데요. 저는 삼섬 매직스테이션 일체형 PC DM-U200을 사용하면서 삼성이 제공하는 SW를 하나씩 익혀나가고 있습니다. 

삼성 매직스테이션이 제공하는 SW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삼성 SW 모음 폴더를 열어보면 삼성서포터트 센터, 플레이 터치 2.0, Chargeable USB, 삼성 업데이트 플러스, 문제해결 설명서, 사용설명서, 삼성복원 솔루션4가 들어 있었습니다.

삼성 SW 모음에는 없지만 삼성인터넷 서비스도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아서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이들 SW 중에서 제가 가장 자우 이용하는 건 아무래도 Chargeable USB입니다.


요즘은 MP3, PMP는 물론이고 핸드폰까지 USB포트를 이용해 충전하는 시대죠. 그렇다보니 전자제품 충전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를 켜두고 다른 일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Chargeable USB 기능 덕분에 충전은 자는 시간을 이용해서 하게 되었죠. 앞으로 다른 PC에도 이런 좋은 기능이 기본장착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으로 소개할 삼성 SW는 플레이 터치입니다. 플레이 터치는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인 터치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 플레이 터치로 새로운 유저인터페이스와 친해지는 중


마우스라는 유저 인터페이스에 20년 이상 길들여진 사람이 터치라는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가 마우스보다 더 쉽고 편리하가고 말한다면 거짓말일 겁니다. 저 역시 저음에는 상당히 불편했어요. 마우스 사용이 어려운 아이들이나 노인분들에겐 좋은 유저 인터페이스지만 마우스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줄 아는 성인에게 터치는 매력적인 유저 인터페이스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4주간 플레이 터치라는 SW를 통해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에 적응하고 났더니 요즘은 손으로 그림도 곧잘 그리고 마우스의 점유율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습니다. 터치보다 마우스가 더 편하다면 삼성 SW 플레이 터치로 차세대 유저 인터페이스 '멀티 터치 스크린'과 친해져보세요.



삼성 제품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저는 A/S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단순히 브랜드 파워라며 삼성의 A/S를 깍아 내리기도 하는데, 제품의 A/S를 받은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마 브랜드 파워가 바로 A/S 때문이라고 말할거에요. 

내 컴퓨터 오류는 내가 해결한다! 문제 해결 도우미

삼섬 서포터 센터라는 SW는 실시간으로 제품 A/S를 하기 위해 만들어진 SW입니다. PC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해결 도우미, 시스템 유틸리티에 대한 지원, 인터넷 A/S, 삼성 업데이트, 시스템 복원 및 백업 등에 대한 모든 부분이 삼성 서포트 센터라는 SW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우선 문제해결 도우미를 통해 자가진단 및 시스템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왠만한 문제는 문제해결 도우미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PC 이사도 이제 포장이사 시대!


삼성 서포터 센터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 바로 시스템 유틸리티에 있는 PC이사 도우미입니다.
새로운 PC를 구입했을 때 가장 시간을 많이 잡아 먹고 골치 아픈 것이 바로 예전에 사용하던 PC의 데이터를 새 PC에 옮기는 작업일 겁니다. 그런 불편함을 PC이사도우미가 한 방에 해결해주기 때문에 더이상 PC 이사는 귀찮고 어려운 작업이 아닐 겁니다.





뿐만 아니라 시간이 흘로 새로운 PC를 구입할 경우 현재 사용중인 PC의 데이터를 새로 구입한 PC에 옮길 수도 있습니다.

백업? 복구? 한글만 읽을 줄 알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시스템 복원 및 백업도 알기 쉽게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보통 백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컴퓨터에 바이러스라도 침투하면 엄청난 피해를 입곤 합니다. 그러다보니 컴퓨터와 더 멀어지게 되는 것 같은데요. 백업을 생활화하면 내 컴퓨터에 무슨 일이 생겨도 큰 걱정을 하지 않게 되죠.

문제해결 설명서만 읽어봐도 대부분의 문제는 스스로 해결 가능!

그래도 백업과 복원 및 기타 문제 해결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문제해결 설명서를 읽어 보세요.
문제해결 설명서는 '이렇게 해결해보세요', '이렇게 예방해보세요', 'Q&A', '시스템을 복원하세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예방하세요의 18페이지에 백업하는 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까 꼭 백업하는 방법을 숙지하신 후 백업에 도전 해보세요. 처음이 어렵지 한 번 하고 나면 백업을 생활화 하실 겁니다.

시스템 복원도 '시스템을 복원하세요'편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앞서 소개했던 삼성 복원 솔루션 사용법과 윈도우 재설치 방법 등이 실려 있는데요. 복원과 재설치 방법을 공부하다보면 백업이 왜 중요한지 알게 될거에요. 계속 백업과 복구 얘기를 하는 이유는 삼성 SW 중에서 백업과 복원이 유독 잘 나왔기 때문입니다. 사용해보시면 얼마나 편리하게 나왔는지 알 수 있을 거에요.

모르면 물어봐! 인터넷 A/S센터

그래도 모르겠으면 전문가에게 물어보면 됩니다. 바로 인터넷 A/S를 통해 궁금한 점, 문제점을 상담하고 실시간으로 해결하면 됩니다. 인터넷상으로 A/S를 받을 수 있는 인터넷 A/S센터가 있기 때문에 PC 사용을 어려워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채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고 원격조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고액의 동네 PC 수리 센터의 도움은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이상의 모든 삼성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는 삼성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가 제공됩니다.


포스트를 작성 중인 지금도 업데이트 메세지가 하나 떴는데, 사실 오늘 시스템에 오류가 나서 복구를 했거든요.


보통 안전모드로 접속해서 오류를 복구하는데 삼성 컴퓨터는 삼성 복원 솔류션 4을 통해 자동 복구를 할 수 있었습니다.

▲ 언어를 선택하세요


▲ 한국어를 선택!


▲ 흥분한 나머지 영어를 선택! 하지만 간단한 영어라서...


▲ 재시작!




이렇게 간단한 과정을 거쳐서 시스템 오류가 자동으로 복구되었습니다. 말만 안전모드지 불안모드인 안전모드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니 얼마나 반가운 소식입니까.

우리는 컴퓨터를 구입하는 순간부터 버리는 순간까지 엄청난 종류의 소프트웨어를 접하게 됩니다. 그만큼 넘쳐나는 소프트웨어 중에 사용자의 선택을 받는 소프트웨어가 된다는 것은 쉽지 않다는 말인데요. 조립 PC를 사용했던 저에게 삼성의 소프트웨어는 상당히 신선하게 다가왔고 이 컴퓨터가 골동품이 되는 순간까지 삼성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이상 삼성매직스테이션 일체형 PC DM-U200 SW폴더에 들어 있는 다양한 삼성 전용 소프트웨어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윈도우 오류, 문제해결, 복원프로그램, 윈도우 복구, 윈도우 복구 프로그램, 윈도우 오유 해결, 오류, 치명적 오류, 데스트탑 추천, 괜찮은 PC, 삼성 컴퓨터 가격, 문제해결, 복구프로그램, 오류해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