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IT] 씨게이트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 작지만 강하다

반응형

S
eagate 제품을 애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에 씨게이트에서 씨어터 플러스 HD라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출시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텐데요. 저 역시 씨게이트 애용자라서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의 출시에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편리한 HDD도킹 시스템 때문에 하드를 땠다 붙였다 하던 기존 디빅스 플레이어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현재 사용중인 디빅스 플레이어


저 역시 현재 사용중인 디빅스 플레이어의 하드 용량이 Full이 되면 하드 디스크를 땠다 붙였다를 반복하곤 하는데, 그러다가 데이터에 손상을 주기도 하고 조임 상태가 나빠져서인지 기계에 소음이 심해지기 시작하더라구요.

▲ HDD를 교체하려면 4개의 나사를 풀어야 한다


나사를 푸는 것도 일입니다. 4개의 나사를 풀었다 조였다를 반복하다보니 급기야 나사가 마모되서 힘들게 나사를 제거했던 기억이 나네요.

▲ 마모된 상단 우측 나사 때문에 HDD 탈거가 더욱 어려웠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씨게이트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의  HDD도킹 시스템은 적어도 저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시스템입니다.

▲ HDD 도킹 모습


저도 씨게이트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를 장만하면 현재 보유중인 씨게이트 프리에이전트 고를 쉽게 탈착할 수 있다는건데 마치 비디오를 플레이어에 넣는 듯한 기분이 들 것 같네요. 

▲ 블로거의 데이터 박스 씨게이트 프리에이전트 고


씨게이트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 후면에는 다양한 입력단자들이 있습니다.
특히 HDMI 1.3 규격을 지원하기 때문에 HD화질로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집에 있는 티비 측면 단자를 확인하시면 HDMI단자가 있을 거에요. 요즘 TV는 대부분 HDMI단자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 대부분 TV에 HDMI단자가 있다


 TV뿐만 아니라 PC 그래픽 카드도 HDMI단자가 지원되고 심지어 디지털 카메라도 HDMI단자가 지원되는 시대죠.

▲ 디카의 입출력 단자도 HDMI


즉 HDMI단자는 멀티미디어 제품의 필수요건이 되었다는 겁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제품을 구입할 때에는 반드시 HDMI단자가 지원되는지 확인하는 것은 잊지 마세요.


그리고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의 기능 중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바로 네트워크 기능이 지원된다는 겁니다. 후면 단자를 보면 LAN 포트가 있죠?

네트워크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사내 네트워크 또는 홈네트워크가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 거실 TV 옆에 설치해 둔 씨어트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를 PC가 있는 서재로 가져가지 않고도 랜선을 이용해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는 거죠. (속도와 보안이 향상된 무선 802.11 bgn 어댑터 구입시 무선랜 지원) 

마지막으로 다양한 코덱이 지원되기 때문에 TV에 디빅스 플레이어를 연결해 최신 영화를 볼 때면 나타나던 '지원되지 않는 파일입니다'라는 메세지를 보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저처럼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에겐 좋은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조만간 제가 본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고 좀 더 상세한 리뷰를 올릴 예정이니까 종종 놀러 오세요. 

[그 외 사양 소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