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웨스턴 유니온으로 전환 후 구글 수익금 첫 수령기

반응형


녕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 방식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전환하고 처음으로 기업은행을 통해 수익금을 수령했습니다.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익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후 내 계정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내 계정 목록을 보면 지급 세부사항이 있죠?


지급 방식을 웨스턴 유니온 퀵 케쉬로 설정하면 다음달부터 부여받은 MTCN(머니 트렌스퍼 컨트롤 넘버)와 신분증을 기업은행 직원에게 제시하면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MTCN은 내 계정의 '지급 내역'을 클릭한 후 지급개시된 달의 '세부정보'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에 가서 일반 은행 업무 창구 앞에서 번호표 뽑고 무작정 기다리지 말고 '웨스턴 유니온 송금 받으려고 한다'고 말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송금인에는 구글 inc라고 쓰면 됩니다.
성과 이름은 영문으로 쓰셔야 하는데요. 영문 이름은 여권에 기재한 영문과 일치해야 합니다.


그외 가기 전에 영문 주소를 정확하게 확인해서 가면 도움이 되구요. 주의할 점은 MTCN 뿐만 아니라 수령할 금액도 정확하게 알아가셔야 한다는 겁니다.


기업은행 통장은 만들어도 되고 만들지 않아도 되지만 현금 수령보단 통장에 즉시 입금 하는 것이 수익금 재태크에도 도움이 되겠죠? 저는 이날 4.5% 고금리 자유입출금식 통장을 하나 개설해서 이번 달에 나온 수익금 416,248원을 모두 입금했어요.

다음달 수령할 수익금은 평소 보다 좀 많은 편인데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환율은 전날 환율을 적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웨스턴 유니온 방식으로 변경할 때 주의할 사항은 수익금을 60일 이내에 수령하지 않을 경우 수익금이 반환된다는 건데요. 반환된다고 해서 수익금을 찾을 수 없는 건 아니지만 지급보류 해제를 위해 구글측에 메일을 보내야 하고, 지급보류가 풀리더라도 해당 수익금은 익월 수익금에 합산되어서 나온다는 사실! 명심하시고 꼭 60일 이내에 수익금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주세요.it,블로그로 용돈벌기, 블로그 수익, 구글 수익, 구글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광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