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삼성매직스테이션 일체형 PC DM-U200,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반응형

체형 PC DM-U200는 일반 데스크탑과 비교해서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일체형 PC DM-U200만의 특징을 소개하기 위해 '일체형 PC DM-U200,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발표가 많은 대학원샏들에게 DM-U200을 제일 먼저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DM-U200을 눕혀두면 한 권의 책으로 변신하거든요. 약 7kg이라는 무게가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발표에 대한 압박감에 비한다면 깃털처럼 가볍게 느껴질 겁니다.


대학원생 뿐만 아니라 청중들 앞에서 발표를 해야 하는 일이 잦은 분이라면 눕혀서 사용할 수 있는 DM-U200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억지로 눕혀둔 것이 아니냐구요?


DM-U200의 받침대는 눕혀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기 때문에 눕펴서 사용하더라도 PC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캠핑을 다니다보면 점점 짐이 늘어납니다. 
저도 캠핑을 즐기는 캠핑 메니아 중에 한 명인데요. 캠핑을 떠날 때 가져가고는 싶지만 쉽게 엄두가 나지 않는 것이 20인치 이상의 모니터입니다. 모니터만 가져간다고 영화를 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본체를 가져가야 했기 때문에 상당히 부담스러웠던 기억이 나는데요. DM-U200은 캠핑의 동반자로 적격일 것 같습니다.

본체도 필요 없고 전력소비도 일반 데스크탑 PC보다 훨씬 적기 때문에 저전력 전자제품이 요구되는 캠핑카 여행에도 상당히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DM-U200은 HD+급 해상도에 16:9 화면 비율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캠핑카에서 HD+급 영화를 감상할 수 있을 겁니다.



더욱이 LCD가 매우 밟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어려움 없이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으니까 캠핑 메니아들에겐 아주 좋은 아이템이 될 것 같네요.



데스크탑의 지긋지긋한 선으로 부터 해방되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보통 처음 데스크탑을 설치할 때에는 선을 잘 정리해 놓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주변에 먼지가 쌓이고 선이 꼬이기 시작하는데요. 저 역시 그랬습니다. 


정말 정신 없죠? 1%의 설정도 없는 리얼 그대로의 모습입니다. 나름 깔끔한 성격이지만 허리가 좋지 못하다는 핑계로 책상 아래를 저 모양으로 방치해뒀었죠.

DM-U200으로 교체한 후 어떻게 바꼈을까요?


정말 믿을 수 없는 변화입니다. 
컴퓨터 작업 중에는 보이지 않는 곳의 선이 사라졌지만 선이 사라지면서 심리적으로 큰 안정감을 주더군요.
시야가 성인보다 낮은 어린 자녀가 있다면 책상 아래 복잡한 선을 정리해 주는 것만으로도 어린 자녀의 정서 안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선이 싫은 분들 뿐만 아니라 일체형 PC라는 DM-U200의 특징은 협소한 공간에서 생활하는 자취생들에게도 안성맞춤 아이템입니다.  일체형이라는 특징과 미려한 디자인이 협소한 공간을 확실히 살려주거든요.

 

디자인이 워낙 뛰어나다 보니 어디에 놓아도 공간을 돋보이게 해주는 DM-U200은 칙칙한 자취생의 방을 밝게 비춰주는 획기적인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대부분 MP3, PMP 충전을 USB 연결선을 이용해서 하는데요. 문제는 USB를 이용해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전원을 켜둬야 한다는 겁니다. 그런데 DM-U200은 전원을 끈 상태에서도 USB 포트를 이용해 전자제품을 충전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기능이 있기 때문에 전기도 아낄 수 있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충전 좀 더 시키려고 사용하지도 않는 컴퓨터를 켜둔 경험이 있으신 분이라면 이 기능이 상당히 마음에 들텐데요. 한 번 충전을 시작한 전자제품은 완충을 시킬 때 까지 충전을 멈추지 않는 것이 베터리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비결이라는 사실을 아시는 분이라면 Chargeable USB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 중에 하나라고 생각할 것 같네요. 

▲ PC 전원을 끈 상태에서 충전 중인 MP3


 

이 외에도 삼성 일체형 PC DM-U200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1)터치 스크린(터치플래이 2.0)은 키보드와 마우스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의 인지능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기능이고 2)보안과 성능을 향상한 최신 무선랜(802.11 bgn)은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보안 걱정을 덜어주는 역할을, 3)디지털 라이브캠은 해외에서 유학중인 자식들 걱정에 잠 못드는 부모님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일체형 PC가 어울리는 장소 추천, 공간의 혁명편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