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DM-U200] 삼성 매직스테이션 일체형 PC 체험단 발대식 후기

반응형



삼성 매직스테이션 일체형 PC 발대식을 다녀왔습니다.
장소는 신사동 가로수길의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 오시정이었는데요. 30여명의 체험단과 체험단 스텝분들 그리고 삼성전자 관계자분들이 카페 오시정에 모여서 1개월간의 대장정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체험단 발대식 장소로 가는 동안 친구녀석이 '체험단의 역할'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하더군요.
순간 머리가 멍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체험단 발대식 당일까지도 내가 뭘 해야 하는지 생각하기 보다는 마냥 최신 PC를 1개월간 무상으로 사용해본다는 사실에 기뻐하고만 있었던 저에게 체험단의 역할은 안중에도 없었던 거죠.

그때서야 체험단이 뭔가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해당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의 일환'이거나, 신기술을 먼저 경험하고 소비자들이 현명한 소비결정을 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하는 프로슈머일텐데 저는 개인적으로 프로슈머의 역할이 체험단의 진정한 역할이 아닐까란 생각을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1개월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DM-U200을 완벽하게 분석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면서 기쁜 마음 보다는 걱정이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무거운 마음으로 발대식 장소인 카페 오시정에 들어서자 이미 프로슈머가 된 듯한 강력한 포스를 내뿜는 전문 체험단 분들이 카페를 가득 메우고 있었습니다.


순간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기술적인 분석은 저 분들에게 맡기면 되겠구나'

대부분의 체험단 분들이 'IT관련 파워블로거'시거나 해당 업종 종사자 내지는 전공자라는 사실을 알고 나서부터 부담감이 상쇄되었습니다.

저는 여행&맛집 블로거가 할 수 있는 체험단으로써의 역할을 하겠노라 다짐을 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체험단 발대식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물론 5/30라는 성적표를 받기 위해선 저도 프로슈머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겠지요.

▲ 체험단의 허기를 달래주기 위해 대기중인 맛있기로 유명한 카페 오시정표 스콘


이날 삼성 매직스테이션 일체형 PC DM-U200 체험단을 위해 간단한 음료와 스콘이 제공되기로 되어 있었지만 통큰 관계자분께서 아침을 거르고 나왔을 체험단을 위해 브런치를 제공해주셨습니다.

▲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발대식 행사


30여인분의 브런치가 준비되는 동안 발대식이 진행되었는데요. 스텝분의 체험단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시작으로 이번 체험단 활동에 도움을 주실 옥탑방에 사신다는 옥곰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성전자 마케팅팀 대리님의 매직스테이션 일체형 PC DM-U200시연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발대식의 중요행사는 끝이 났습니다.        

이날 열린 발대식에서는 체험단 활동 중에 사용할 명함과 앙증맞은 키보드 청소 용품이 지급되었습니다.  


타미리님의 후기를 보니 제가 잡은 악어를 원했다고 하시던데, 저는 타미리님이 잡은 가필드인지 도라에몽인지 알 수 없는 정체 모를 고양이를 잡고 싶었습니다.

아무튼 전기쟁이님이 잡은 쓰러지는 소, 다우너 소를 잡지 않았다는 사실에 안도하며 귀여운 키보드 청소 용품과 명함을 받아 들고 기념촬영을 했습니다.


전기쟁이님이 잡은 다우너 소가 계속 쓰러지는 바람에 도라에몽과 악어를 지지대로 이용해 겨우 기념촬영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燈下不明

주방과 가장 가까운 곳에 앉았던 저와 전기쟁이님 그리고 타미리님은 예상과 달리 체험단 중에서는 제일 마지막에 식사를 제공 받았습니다. 군대만큼이나 체험단도 줄을 잘 서야 하나 봅니다.

음식이 나올 때까지 카페 오시정 이곳 저곳을 카메라에 담아 봤습니다.






▲ PC 앞에 앉은 최연소 일체형 PC DM-U200 시연자의 모습


음식들도 기념 촬영을 했습니다.
 







이날 열린 체험단 발대식을 통해 기본적인 조작법은 모두 마스터 할 수 있었는데요. 일체형  PC DM-U200를 수령해서 사용하다 보니 발대식에서 습득한 사용법이 나름(?) 도움이 되었어요.

음식 촬영을 마칠 때 즈음 발대식 공식 행사가 모두 끝났는데요.


발대식이 끝난 후에도 많은 분들이 발대식 후기에 사용할 사진들을 촬영하느라 분주했습니다.

이제 첫주가 시작되었습니다.
매주간 미션을 수행하면서 일체형 PC DM-U200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테니까 DM-U200의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구독 버튼을 눌러주시거나 상단의 즐겨찾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상으로 체험단의 첫 단추, 발대식 후기를 마칩니다.



▶체험단의 더 많은 글 읽기◀

끝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