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청소하지 않는 여자, 문제 없나?

반응형
변에 방 청소를 하지 않는 여자가 있나요?
그냥 더러운 여자라고 생각하고 넘길 수도 있겠지만 사실 이런 여자들은 대부분 정신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해당 사항이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1.   쇼핑을 자주 한다.
2.   카드 돌려막기를 한 경험이 있다.
3.   거짓말을 잘한다.
4.   외모를 가꾸는 것에 치중한다.
5.   집에서의 행동과 밖에서의 행동에 차이가 크다.
6.   감정의 기복이 크다.
7.   폭력적인 성향을 보인다.
8.   방 청소를 하지 않는다.
9.   폭식을 한다.
10.  자신의 주제를 모른다.
11.  자신의 잘못을 지적하면 '기억나지 않는다'로 일관한다.
12.  주변 사람 중 누군가를 심하게 험담한다.
13.  집안에 도박중독, 쇼핑중독으로 문제를 일으킨 사람이 있다.

방의 청소를 하지 않는 것은 우울증의 증상 중에 하나 입니다.
그런데 위와 같은 증상들 중에서 3가지 이상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충동조절장애와 같은 인격장애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특히 이런 증상을 보이는 경우 단순히 약물 치료만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없기 때문에 지속적인 정신과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정신과 의사에게 조차 사실대로 말을 하려하지 않고 거짓말을 하기 때문에 상담치료도 한계가 있습니다. 더구나 자신이 심각한 인격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는 것이 병을 키우는 요인이 됩니다.

이런 부류의 특징은 지나치게 자기 중심적이고, 죄책감을 느끼지 못하며, 주변의 누군가를 지속적으로 험담하며 동시에 자신의 행동을 언제나 정당화 한다는 건데요. 사회 생활을 하는 데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주변 사람들을 괴롭게 하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 가족들이 최대 피해자가 되곤 합니다.

결국 이런 부류는 강제입원이라는 수단을 동원해서라도 자신이 정상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식시키고 지속적인 치료를 받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만약 이런 부류를 가족이라는 이유만으로 방치한다면 존속살해와 같은 끔찍한 범죄의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사이코 패스와 다를 바 없는 무서운 부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