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속 풍경

알뜰하게 면세점 이용하는 방법

반응형

세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항공권과 여권이 있어야 합니다.
면세점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것 보다는 온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것이 5~10% 저렴합니다.
인터넷 면세점 쿠폰과 환율을 잘 이용하면 함께 여행가는 사람들 보다 저렴한 가격에 물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1. 환율


면세점을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이 바로 환율은 어떻게 정해지느냐 입니다.
간혹 환율을 당일의 외환은행 기준 환율로 계산하는 분이 계신데, 환율은 서울외국환중개의 전날 마감환율로 계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09년 5월 12일에 면세점을 이용해 400달러치 상품을 구매한다면, 5월 11일 서울외국환중개의 마감환율로 계산해야 하는거죠. 실제로 계산을 해보면 502400원에 구입이 가능하죠. 하지만 외환은행 환율로 잘못계산을 하면 49880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5월 11일의 경우에는 외환은행환율이 더 떨어졌지만 반대로 서울외국환중개의 환율이 훨씬 저렴한 날도 있어요.

중요한 사실은 환율은 당일의 환율이 아니라 구입 하루전 마감환율이기 때문에 하루 정도 환율을 지켜볼 수 있는 여유가 있다는 거죠.
어제 환율이 떨어져서 하루 더 기다려봤는데 환율이 또 떨어졌다면 하루를 더 기다려 보는거죠. 반대로 어제는 떨어졌는데 오늘은 올랐다면 그냥 오늘 물건을 구입하는게 좋겠죠?

2. 면세점 세일 기간

보통 1~2월, 4~5월. 7~8월, 9~10월, 12~1월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정기세일을 진행합니다. 이밖에도 브랜드별로 시즌 막바지에 실시하는 시즌오프 세일이 있는데 이 때는 평소 정기세일에 참여하지 않는 구찌, 프라다 등 명품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합니다. 정기세일 기간 할인율은 참여 브랜드와 시기에 따라 달라지나 브랜드에 따라 최대 50%까지 할인합니다.
하지만 세일 기간에 원하는 물건을 구입하기란 하늘에 별따기죠? 따라서 면세점 세일 기간에 너무 집착하다보면 평소 원하지 않던 물건을 구입하는 충동구매를 할 수 있으니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면제점 할인쿠폰

보통 면세점 할인쿠폰은 인터넷 면세점에 가입하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규 가입자에 대한 할인 쿠폰이 많이 제공되기 때문에 이점을 잘 활용하면 10~20%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면세점을 이용하고 싶다면 면세점 할인 쿠폰 사이트에 회원가입만 해도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어요. 신라면세점, 롯데면세점 등 주요 면세점에서 상품 구입시 15%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합니다.
 
4. 결론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기준환율을 잘 분석한 후 인터넷 면세점에서 신규회원 쿠폰을 이용해 상품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차비도 절약할 수 있고 각종 할인혜택까지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면세점이 온라인 면세점 보다 저렴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물론 오프라인 면세점에서는 쇼핑하는 즐거움이 있기는 하니까 이 두가지를 비교교량해서 즐거운 쇼핑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