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리뷰

기아 더 뉴 K5 제로백 테스트, 스포츠 모드 굿!

반응형

 

지난번 연비 테스트에 이어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야심작 더 뉴 K5의 가속력을 느껴봤습니다. 과연 K5는 0-100km/h를 10초 내에 끊을 수 있을까요? 더뉴 K5의 제로백(가속력)을 감상해보세요!

 

 


스포츠 모드에서 더뉴 K5의 가속력은 약 9.3초가 걸렸습니다. 포털에서 <K5 제로백>을 검색하면 10초 이상 걸린다고 하던데 The New K5는 9.3초만에 100km/h에 도달했습니다. 스티그는 기록을 좀 더 단축시킬 수 있지 않을까요?^^

 

 

스포츠모드라 스티어링 휠도 굉장히 묵직하고 RPM도 6,500까지 사용했는데요. 더뉴 K5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이 적용되어 데요. 처음에는 스티어링 휠의 무게감만 조절해주는 플렉스 스티어인 줄만 알았는데 스포츠 모드에서는 기어 변속 타이밍을 늦추고 가변벨브의 오픈 정도까지 다르게 적용해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을! 반대로 에코 모드에서는 변속 타이밍과 가변벨브을 제어해 경제운전을 도와줍니다.

 

 

스포츠 모드라도 해서 무조건 높은 rpm을 고집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속패달을 깊게 밟지 않으면 100km/h에서도 2,000rpm을 유지합니다. 스포츠 모드에서도 100km/h로 정속주행만 하면 18~19km/ℓ의 연비를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ECO모드로 주행했을 때 연비가 궁금하신 분은 지난번 시승기를 참고하세요).

 

관련 글

 

K5 고속도로 연비 : http://kraze.tistory.com/2554

K5 자동주차 : http://kraze.tistory.com/2555 

 

기존 모델과 비교해서 퍼포먼스 차이는 별로 없다고 알려졌는데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덕분에 실제로 운전자가 체감하는 퍼포먼스는 상당히 향상되었다는 느낌을 받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기아 더뉴 K5의 제로백 테스트 후기였고요. 다음 시간에는 더뉴 K5가 장마철에 타기 좋은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