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원빈 이나영 열애설 제기한 디스패치 "사생활 침해 너무 심했다"

반응형

 

잘생긴 남자의 대명사 원빈이 신비주의의 대명사 이나영과 교제중이라는 기사 다들 보셨을 겁니다. 원빈 이나영 커플의 열애설을 폭로(?)한 매체는 이번에도 디스패치였습니다. 연예인의 사생활이 대중의 알 권리인지, 단순한 호기심인지에 대해서는 다툼이 있지만, 적어도 이번 보도는 알 권리이냐 사생활이냐를 논할 가치도 없는 일종의 폭력에 가까워 보입니다.

 

 

▲ 출처 : 디스패치 기사 캡쳐

 

 

이번 기사가 보도가 아닌 폭력인 이유는 미혼 남녀의 열애설을 지나치게 구체적으로 폭로했기 때문인데요. 디스패치에 따르면 두 사람은 주로 이나영의 집에서 12시간 또는 24시간, 주로 1박 2일 데이트 즐겼다며 사생활 침해를 넘어 사회적 가치평가를 저해할 수준(명예훼손성)의 기사를 썼습니다.

 

사내 연애를 하던 커플이 아웃팅 될 수는 있지만, 두 사람이 동거를 한다거나 외박을 했다는 등의 사실을 떠벌릴 경우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디스패치의 이번 폭로는 범죄이지 결코 보도의 범주에 들어갈 수 없을 것입니다.

 

물론 디스패치가 <1박2일 데이트>를 거론한 이유는 두 사람의 열애설이 사실임을 강조하기 위해서였을 수도 있지만, 지나친 사생활 침해 행위는 대중들의 알 권리 보장’이라는 탈을 쓴 뒤 연예인들 일거수일투족을 파헤쳐 돈 벌이를 하겠다는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선남 선녀 커플 탄생 소식은 반갑지만, 지나친 사생활 파헤치기와 폭로는 사라져야할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