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무개념 주차 종결자. 신고 방법 간단해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를 한 것도 부족해 대각선 주차까지! 아우디 A4 카브리올레의 무개념 주차 때문에 진짜 장애인은 일반 주차구역에 주차를 하더군요. 



에어댐에 블랙휠까지! 차 꾸미기는 좋아하면서 정작 차를 어떻게 타야하는 지는 모르나 봅니다. 주차공간이 많은데 도대체 왜 굳이 장애인 주차공간에 주차를 하는 걸까요?


장애인 주차구역에서 만난 무개념 종결자는 바로 은색 BMW차량의 오너였습니다. 비싼차 타면 뭐합니까. 4면에 장애인 주차공간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는데도 부끄러운 줄 모르고 주차를 하는 저 분이야말로 무개념 종결자가 아닐까요.


계도장 2회에도 불구하고 이동주차하지 않는 저 뚝심! 이 사진을 첨부해 관할구청 사회복지과에 신고하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비싼차 타는 사람에게 과태료 10만원은 껌값이겠지만.......

장애인 주차공간 불법주차 신고 방법

1. 불법주차 차량의 번호를 식별할 수 있도록 사진 촬영
2. 관할구청 사회복지과에 사진을 첨부하여 신고.
3. 처리결과 통보 요청.

주의사항

보통 사회복지과 담당 공무원이 1명 내외이므로 전화신고는 무의미. 또한 교통지도과에 신고할 경우 단속하지 않음. 따라서 사진 촬영 후 사회복지과에 직접 신고하는 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임. 신고포상금은 없음.
  • 만약 신고포상금이 있다면, 이런 불법차들은 남아나지 않겟죠? ㅎㅎ

    • 그러니까요. 서울시는 최근에야 시민이 장애인불법주차를 신고하면 과태료를 부과하기 시작했죠. 예전에는 신고해도 "그건 공무원들이 하는 거에요"라며 단속도 하지 않으면서 권위만 내세웠답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장애인특별대우반개 2011.12.10 23: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의 장애자들 주차장은 가장 좋은 위치에 너무 많은 주차면을 두어 일반인들이 주차 하는데 너무 불편을 주고있다 장애주차면을 지금 보다 줄이고 출압구 앞은 짐을 실은차 유아나 노인 임산부들이 이용할수있게 장애자들이 양보해야한다
    무늬만 장애차들도 엄하게 단속해야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