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북

[홍대 맛집] 봉추찜닭의 소스가 탄생한 곳, 성지순례

반응형

극동방송 근처에는 유독 줄을 서서 먹는 맛집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는 프렌차이즈 찜닭집인 봉추찜닭도 있는데요. 개성이 넘치는 홍대에서 프렌차이즈 찜닭집이 인기인 이유는 바로! 홍대점에 가면 봉추찜닭의 매콤달콤한 소스를 개발한 주방장님의 손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끼니 때를 맞춰서 가면 한참을 기다려야 해서 일부러 저녁 9시까지 기다렸다가 갔는데, 여전히 식당안은 찜닭을 사랑하는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줄을 서서 먹는 인기 맛집이다보니, 가끔은 모르는 사람과 합석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좌측 테이블은 합석을 해야하는 곳이고 우측 테이블은 합석을 하지 않아도 되는 테이블입니다. 하지만 저는 사진촬영을 해야해서 조금 더 기다리기로 했어요.  


다행히 5분만에 자리가 났습니다. 주문은 다른 체인과 마찬가지로 찜닭의 사이즈와 당면의 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넓은 당면에 작은 사이즈를 주문했어요.


반찬따위는 없습니다. 오로지 매운맛을 달래줄 동치미, 수저, 살코기를 자를 가위, 뼈를 버릴 민무늬토기가 나올 뿐이죠.


반마리가 이렇게 푸짐할 수가....

 
닭을 작게 손질해서 푸짐해 보이기도 하고, 고기에 양념이 잘 배어 퍽퍽함이 덜하고 부드러운 맛을 내는 것 같습니다.


찜닭의 동반자 당면의 맛도 일품! 남김 없이 다 먹었습니다.


푹 익은 감자, 당근, 양파는 조금 남겨뒀다가 누릉지밥과 비벼먹었습니다. 누릉지밥을 먹다니 접시가 깨끗이 비워져 있었습니다.


봉추찜닭의 소스를 개발한 분이 직접 만든 특제소스가 있어서 찜닭이 더욱 맛있는 곳! 홍대 봉추찜닭의 성지순례! 맛있는 소스덕분에 정말 배부른 저녁이었습니다.

위치 : 극동방송 뒷편(하단 다음 지도를 참고하세요)
예상 비용 : 2인 기준 2만원 내외
주변 추천 후식 : 저예산 독립카페 AAA, 커피 스미스, 핑크 문
블로거 맛점 : 4.5/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