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IRD- D100 태블릿PC, "이거 갤럭시 탭?"

반응형

dmb 미지원, 블루투스 미지원, GPS 미지원.....


(주)케이아이알디에서 실속형 태블릿PC IRD- D100를 출시했습니다. CPU는 1Ghz의 PV210(cortex A8)입니다. 갤럭시 탭의 열등제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가형이라고는 하지만 사실 이 제품의 가격은 277,140원으로 결코 '싸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IRD- D100의 성능을 살펴보면 그런 느낌은 더 강해지는데요. 전면부에 탑재한 카메라는 200만화소에 불과하고, DLNA(올쉐어)기능도 없습니다다. 무게는 갤럭시 탭보다 14g이나 무거운데, 블루투스도 지원되지 않고, dmb 시청도 불가능합니다. 당연히 GPS도 지원되지 않습니다. OS는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지만 유저들이 Q&A게시판에 올린 글을 보면 OS 업그레이드 이후 시스템이 안정적이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한 마디로 모양은 갤럭시 탭과 비슷한데, 본질은 전혀 다른 제품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대체제가 되길 바랐는데, 열등제인 것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네요.

해당 제품이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해서 IRD- D100의 스펙을 알아봤는데 스펙란에 기입되지 않은 건 당연히 지원이 되어서가 아니라 되지 않아서라는 사실을 알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위해 dmb 미지원, 블루투스 미지원, GPS 미지원, DLNA 미지원 등의 정보를 표시하길 바라봅니다. 10만원 정도 저렴하면 이상의 기능들 정도는 포기해도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할만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