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리얼센스 블로그 수익 얼마나 가능할까?

반응형
요즘 주요 인터넷 매체를 보면 리얼센스의 광고가 게재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매체뿐만아니라 파워블로거 등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1인 미디어들도 리얼센스를 점점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도대체 리얼센스가 뭘까요?

리얼센스는 리얼클릭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광고서비스로, 제 블로그를 상단 우측 텍스트 광고와 우측 사이드 스크롤 광고가 리얼센스의 광고입니다(현재 삭제). 리얼센스는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금이 지금되는 CPC(COAST PER CLICK)방식의 광고로, 평균적으로 클릭당 80원~10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리얼센스만의 장점

 1) 열린 구조
 
리얼클릭의 최대 장점을 뽑으라고 한다면, 열린 구조를 뽑고 싶습니다. 리얼클릭은 A사와 달리 부정클릭이 발생하더라도 그 부분에 대해서만 수익이 취소되는 형식을 가지고 있음은 물론이고, 부정클릭이 발생할 경우 사용자에게 통보를 해주고, 이의신청을 받는 등 개방적인 주고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위 내용은 리얼클릭에서 보낸 부정클릭관련 메일인데요. 4회의 부정클릭이 발생해 그 부분에 대한 수익이 취소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부정클릭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전체 수익이 취소되는 A사와는 다른 시스템입니다.

 2) 실시간 모니터 및 실시간 광고 수정


리얼센스는 실시간으로 광고 지면의 수익을 확인할 수 있고, 현재의 광고 지면 수익률을 과거의 광고 지면 데이터와 비교해 바로바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3) 맞춤형 광고

 


 무턱대고 블로그에 광고를 설치하면 성인광고가 떠서 경고를 받곤 합니다. 하지만 리얼센스는 성인광고 노출 여부와 빈도를 직접 설정할 수 있어서 그러한 문제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필터링 시스템(특정단어 차단)을 통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블로그의 성격과 무관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사전예 방지할 수 있어서, 수익률 증대와 블로그의 가독성을 높여줍니다.

광고주에게도 좋은 시스템인가?

리얼센스를 통해 광고를 하려는 광고주들이 늘어나면서 광고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단가만큼이나 중요한 eCPM, 즉 1,000회 유효 노출당 비용도 점점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렇다면 과연 광고주들에게도 리얼센스는 좋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걸까요? 당연히 광고주에게도 좋은 광고니까 광고주들이 늘어나고 있는거겠죠.

1시간에 1아이피당 1클릭만 인정되며, 부정클릭이 발생할 경우 해당 클릭에 대한 과금은 취소되기 때문에 광고요금 폭탄을 맞을 걱정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단가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광고를 게재하려는 광고주들의 경쟁률에 따라 과금이 달라지는 A사에 비해 광고비용을 예측하는 것이 수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CPC 최초로 로컬클릭이라는 독특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 로컬 클릭이란?

광고주가 원하는 지역만 쏙!쏙! 골라서 광고를 하는 '로컬클릭'이라는 지역타켓팅 광고도 제 생일인 5월 4일에 오픈했다고 합니다.


또한 키워드 및 카테고리 분석을 통한 자동 광고매칭 시스템으로 진보적 타겟팅이 가능해 광고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런칭기념으로 광고단가를 30% 할인하고 있다는 것도 광고주에게는 희소식일 것입니다.

지금까지 애드클릭스의 애드센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제 평균 수익은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구글애드센스와 비교해보면 1/7 수준에 불과합니다. 광고가 다양하지 못하기 때문에 클릭률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거겠죠. 바로 광고가 다양하지 못하다는 점과 클릭률이 떨어진다는 것이 리얼클릭의 치명적인 단점인 것 같습니다. 그 부분이 개선된다면 구글애드센스급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수익을 가져다 주는 모델이 되지 않을까란 평가와 함께 글을 마칩니다.

※ 팁 하나!

우연인지는 모르겠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상단에 설치해둔 경우, 구글 애드센스는 이미지 광고를, 리얼센스는 텍스트 광고를 배치하면 구글 애드센스의 클릭률이 증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