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부천 맛집] 고향식당_청국장

반응형

천 중동 농협중앙회 바로 옆(서쪽) 네이버 빌딩 1층에 있는 맛집을 소개합니다.
고향식당이라는 작은 음식점인데 주인 할머니께서 청국장을 아주 맛있게 잘 하십니다. 향토음식 요리 대회에서 입상을 하신 숨은 실력가(?)시죠. 점심시간이면 줄을 서서 먹어야할 만큼 주변 직장인들에게는 유명한 맛집이지만 점심시간이 지나면 한산한 식당입니다.


메뉴는 간단합니다. 그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청국장이구요. 다음으로 좋아하는 메뉴는 김치찌개입니다.
둘 다 맛있으니까 아무거나 드셔도 만족하실 거에요. 아! 아주 가끔 김치찌개가 짜게 나오고 청국장이 묽게 나오는 날이 있는데 아주 가끔이니까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거에요.


향토음식대회 출품작 사진과 각종 상장들이 식당 벽면에 걸려 있습니다.


인삼과 마늘을 담궈뒀네요. 이제 반찬들을 하나씩 보여드릴게요. 5,000원 짜리 청국장에 나오는 반찬이지만 다들 맛이 좋아요.








그리고 청국장! 항상 맛있는 음식은 사진빨을 못받는 것 같습니다.


청국장은 아래 그릇에 공기밥을 넣고 비벼드시면 됩니다. 그릇 속에는 계란, 김, 무채, 콩나물 등이 들어 있구요. 테이블에는 참기름(들기름)과 고추장이 놓여져 있습니다. 저는 참기름과 고추장을 넣지 않고 청국장만 넣고 비벼 먹습니다.


식당이 상당히 좁습니다. 테이블이 6개 밖에 없어요. 점심시간에 간다면 자리가 없을 수 있구요. 그 외의 시간에는 기다리지 않고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청국장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 가보세요. 적극 추천합니다.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김치찌개를 추천합니다.

주차 : 가능(건물 지하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가격 : 청국장 5,000원
추천 메뉴 : 청국장, 김치찌개
주변 맛집 :
미담채, 온누리전통순대
주변 후식 : 콜드스톤
블로거 맛점 : 4.1/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