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리뷰

아우디 R8 5.2 콰트로, 카본으로 치장한 괴물을 만나다!

반응형

스바겐 본사 공장에서 5등급 연비에 빛나는 아우디 R8 5.2 quattro V10을 만나고 왔습니다. 특히 오늘 만난 괴물은 국내 시판중인 아우디 R8과 달리 카본으로 멋을 낸 멋쟁이 괴물인데요. 손 끝에 남아 있는 카본의 감촉이 아직까지 저를 흥분시킵니다.




휘발유 1리터를 6km를 달리는 동안 모두 마셔버리는 괴물다운 외관을 가진 R8은 여느 슈퍼카와 마찬가지로 미드쉽 스포츠카입니다.


자랑스러운 엔진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노출되어 있고, 도로를 질주하기 시작하면 엔진의 열기 때문에 유리가 깨지지 않을까 걱정스러울 정도의 고음을 뿜어냅니다.


괴물의 심장을 좀 더 자세히 보기 위해 엔진룸 오픈 버튼을 눌러봤습니다. 버튼을 누르자 부드러운 소리와 함께 엔진룸이 열렸습니다.


그 속엔 10기통 FSI 엔진이란 표시가 카본으로 깔끔하게 마무리된 엔진룸 위에 선명하게 새겨져 있었습니다. 어찌나 멋지던지 한참 동안 괴물의 심장을 들여다 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트렁크에는 R8 오너라는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기에 충분해 보이는 멋진 R8 전용 트렁크 2개가 들어 있었습니다. 


사이드 미러도 카본으로 멋을 냈더군요. 사이드 미러에 스크래치라도 난다면 그날밤에 잠은 다 잤다고 봐야겠죠.


울고 있는 듯한 R8의 클러스터는 아우디의 클러스터답게 한 눈에 들어오도록 디자인한 집중성이 단연 돋보였습니다.  


차가워 보이는 메탈 소재의 6단 수동 변속레버는 '뒤돌아 보지 않고 달릴 것' 같은 느낌을 표현한 것 같았습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스티어링휠과 변속레버를 양 손에 쥐고 있으니, "달리지 않고 뭐해!"라는 환청이 들릴 지경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만나본 모델은 직접 시승할 수 있는 모델은 아니었기 때문에 아쉬움을 뒤로하고 시승용 모델을 향해 발걸음을 옮겨야 했습니다. 

이상 카본으로 치장한 멋쟁이 괴물 R8 5.2 quattro의 외관 후기였고, 조만간 시승 후기를 통해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