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황현희 음주운전, 범죄의 재구성팀 전원 입건!

반응형

개그맨 황현희가 음주운전을 하고가다 교통사고를 발생시켰습니다. 친구들과 소주 반병을 마신 황현희는 자신의 벤츠 승용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던 길에 교차로의 신호를 무시하고 직진하다 좌회전 하던 택시와 추돌하는 사고를 일으켰는데요. 앞뒤가 똑 같은 동료 개그맨의 대리운전을 이용했으면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을텐데, 법을 준수하지 않은 법학 전공자의 최후가 눈쌀을 찌푸리게 만듭니다.

황현희는 '범죄의 재구성', '황현의 PD의 소비자 고발' 등 우리 사회의 부도덕함을 해학과 풍자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한 개그맨이라서, 그의 음주운전과 신호위반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국민들에게 큰 비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사진 출처 : KBS 개콘


그런데 재밌는 사실은 황현희가 출연했던 범죄의 재구성에서 곽한구는 상습 절도건으로 법정구속도며 철창 신세를 지게 되었고, 이상구는 술자리에서 슈퍼모델 김미리내를 폭행한 혐의로 입건된 바 있는데, 황현희까지 음주운전으로 법의 심판을 받게 되었다는 점인데요. 범죄의 재구성이란 코너 제목처럼 정말 범죄를 재구성해버린 황당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 사진 출처 : KBS 개콘


문제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황현희가 출연한 남보원의 감초 박성호(左)는 지난해 10월 음주운전 및 측정거부로 물의를 일으킨 바 있습니다.

그렇다면 황현희는 어떤 처벌을 받게 될까요? 만약 황현희의 벤츠 차량과 추돌한 택시의 운전자 또는 승객이 상해를 입었다고 한다면 특정범죄가중처벌에관한법률에 의거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상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상해의 의미와 형법이 말하는 상해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황현희의 처벌 수위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택시의 기사님은 어떤 피해를 입게 되는 걸까요?
우선 100% 무과실 사고로 인정되지 않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택시면허 취득에 불똥이 튈 수 있고, 고가의 벤츠차량의 수리비를 10%만 부담한다고 하더라도 보험료가 할증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부디 황현희의 무개념 음주 교통사고로 인해 서민이 고통받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 다음 메인화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