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북

[대학로 맛집] 꿀바른 치킨 먹어봤어? 꿀치킨이 있는 곳, 수향찜닭

반응형

닭 요리를 좋아한다면 꼭 가봐야할 맛집 수향을 다녀왔습니다. 수향은 혜화(대학로)역 4번 출구에 위치한 찜닭 전문점인데요. 이곳의 최고 인기 메뉴는 매콤한 찜닭과 달콤 바삭한 치킨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찜닭 세트'입니다.


특히 바삭 달콤한 치킨의 맛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 맛이 일품입니다. 맛의 비결은 바로 '꿀'인데요. 날개와 닭봉에 튀김옷을 얇게 입혀 바삭하게 튀킨 후 달콤한 벌꿀을 발라 세상에 없던 맛을 만들어 낸거죠. 어떻게 닭에 꿀을 바를 생각을 했는지, 주방장님의 창의력이 놀랍기만 합니다.


평범한 닭봉과 닭날개에서는 볼 수 없는 윤기가 느껴지시나요? 저게 바로 꿀광이란 거죠. 2인분을 주문하면 한 사람당 닭봉과 닭날개를 하나씩 사이좋게 나눠 먹을 수 있는 양의 치킨이 나옵니다. 이 특별한 치킨에는 그 어떤 소스도 필요 없고 맥주 생각도 나지 않습니다. 오로지 '치킨이 정말 맛있다'는 느낌만 있을 뿐이죠. 


세트 메뉴의 다음 단계는 찜닭입니다. 맛있는 꿀치킨으로 식욕을 100% 충전한 상태에서 매콤한 찜닭을 먹게 됩니다. 간장양념에 다량의 청량고추를 넣고 졸인 찜닭은 보기와 달리 재법 매콤한 맛을 냅니다. 수향 찜닭의 또 다른 특징은 당면이 엄청나게 많이 들어 있다는 건데요. 당면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로 그 양이 푸짐합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세트 메뉴는 2인이 먹기에 적당한 세트메뉴로 찜닭에는 닭이 반마리 들어갔고, 꿀치킨에는 닭 하마리의 날개와 봉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외에 세트 메뉴를 주문하면 공기밥 2개와 샐러드가 제공됩니다.


수향에는 7개의 테이블 밖에 없기 때문에 식사 시간엔 인내심을 가지고 내 차례를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기다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식당 입구에 세스코 멤버스 인증서와 환경친화적 음식점 인증서가 걸려 있어서 더욱 맛있게 느껴졌는지도 모르겠네요. 홀직원분들의 서비스도 좋았고 전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식당이어서 대학로에서 연극 볼 때면 종종 애용하게 될 것 같네요. 

꿀치킨을 맛볼 수 있는 수향은 대학로(혜화역) 4번 출구로 나오면 위 사진과 같은 건물이 보일거에요. 주변의 모습을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다음의 로드뷰를 통해 주변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차 : 불가능
요즘 볼만한 연극 : 엣지스 (길 건나 굿씨어터)
추천 메뉴 : 세트메뉴 또는 날개치킨
예상 비용 : 2인 기준 2만원 내외
특이 사항 : 세트 메뉴 가격이 소폭 인상되었습니다. 아래 메뉴판을 참고하세요!
블로거 맛점 : 4.3/5.0


이상 대학로 맛집 수향에 대한 간략한 소개였구요.  제 리뷰가 여러분의 데이트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화끈하게 추천 버튼 쾅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