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괴산절임배추 가격 파괴 10만원→2만5천원! 이제 양배추 김치 안먹어도 되나?

반응형
산군청이 배추 가격을 파괴했습니다. 사실 파괴라기 평년가격으로 돌려놨다고 봐도 무방할 만큼 최근 배추의 가격은 폭등했는데요. 괴산군청이 시장가격 10만원 상당의 절임배추를 2만5천원에 판매한다고 하자 괴산군청 홈페이지는 삽시간에 마비되었고 괴산절임배추를 취급하는 일부 온라인 쇼핑몰만 반사적 이익을 누리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그런데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괴산절임배추를 무조건 괴산군청이 보증하는 2만5천원에 판매하는 절임배추라고 봤다간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배추 주문시 상품평을 확인하는 등의 꼼꼼한 체크가 필요해 보입니다. 

특히 세척이 잘 되지 않은 배추에는 기생충이 있을 수 있는데, 전문가들은 배추의 기생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최소 3차례 이상 세척을 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대통령도 해결 못해주던 배추값 폭등 문제를 일개 군청에서 해결해보려고 노력하는 모습은 참으로 보기 좋습니다.

현재의 김장 파동은 단순히 배추값만의 문제가 아닌 농산물 폭등의 관점에서 바라봐야 할텐데, 이명박대통령은 청와대 주방장을 불러 “배추가 비싸니 내 식탁에는 배추김치 대신 양배추 김치를 올리라”고 지시한 것으로 청와대 관계자를 통해 알려진 바 있죠.

양배추나 배추나 물가가 폭등한 것은 매한가지인데, 카드돌려막기도 아니고 양배추돌려막기라니! 이명박 대통령에게 괴산군청처럼 서민들에게 직접적인 경제효과를 줄 수 있는 정책과 지시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한 요구인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