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모자세탁, 모자 기름때 제거 노하우!

반응형

무더운 여름철 모자를 쓰고 운동이라도 하게되면 모자가 많이 더러워지죠?
일반적인 모자 세탁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자가 충분히 담길 수 있는 세숫대야에 모자를 넣고 온수를 체운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모자 버클이 가죽재질이라면 가죽에 물이 최대한 닿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2. 온수에 5분 정도 담궈둔다.
5분 뒤에 물에 기름이 많이 뜰겁니다. 그럼 물을 갈아주세요.

3. 물에 세제를 푼다.
세제는 일반 세탁 가루세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세제 양은  위 사진 정도면 됩니다. 그리고 세제는 덩어리가 없을 정도로 잘 풀어 주세요. 

4. 20분 정도 담궈둔다.
모자 창까지 다 잠길 수 있도록 손으로 모자를 눌러주세요.

5. 칫솔에 샴푸를 묻혀 양치하듯 모자 전면을 골고루 문질러 준다.
좌우가 아닌 상하로 칫솔질을 해주세요. 샴푸 대신 세탁비누를 사용해도 되지만 머리에 쓸 모자인데 아무래도 샴푸가 좋겠죠? 향도 좋고 머리에서 나온 이물질들을 잘 제거해주는 것 같습니다. 더러운 모자의 경우 칫솔질을 해도 거품이 잘 나지 않더군요.
사람 머리 감는 것과 같은 이치겠죠. 그런 경우에는 모자를 한번 행궜다가 다시 샴푸 칫솔질을 해보세요. 거품이 잘 나올거에요.

6. 모자를 손으로 여러번 행궈준다.
머리 감을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이 샴푸가 남아 있지 않도록 잘 행궈주는 거죠? 모자 세탁도 마찬가지입니다. 세제와 샴푸성분이 모자에 남아 있지 않도록 잘 행궈주세요.

7. 모자를 잘 털어서 창가에 걸어둔다.
모자를 탈수 할 때에는 절대 손으로 비틀어 짜지 마시고 모자 버클을 잡고 모자를 힘껏 돌리세요. 어느 정도 물끼가 빠지면 모자 형태를 잡아서 창가에 겅어두면 모자 세탁 끝입니다!

8. 모자가 거의 다 마르면 모자를 1~2시간 정도 쓴다.
모자가 마르고 시간이 너무 지나버리면 모자에 생긴 주름이 잘 펴지지 않습니다. 다음날 오후에 모자가 말랐는지 확인한 후 모자가 말랐으면 모자를 쓰고 1~2시간 정도 생활하세요.

 

스페셜 세탁 : 기름때 제거 노하우

오래된 모자에 생긴 기름때 제거, 쉽지 않죠? 이런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바로 퐁퐁 같은 식기세제를 풀어서 20분 정도 모자를 담궈두면 기름때가 잘 빠집니다.

세제가 잘 풀릴 수 있도록 칫솔로 물을 저어주시구요. 정말 기름 얼룩이 심하다면 세제를 바른 칫솔로 그 부위에 여러번 문지른 후 물에 담궈두면 효과가 좋습니다.
 

창가에 뒀더니 모자가 정말 빨리 건조되네요. 급하더라도 드라이기는 사용하지 마세요. 그리고 칫솔질을 너무 심하게 하면 면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