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속 풍경

전국 워터파크 리뷰

반응형
대한민국 워터파크의 원조격인 부곡하와이부터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캐리비안베이까지 전국 워터파크를 이용하면서 느꼈던 점들, 주의사항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온천욕이 가능한 워터파크

온천욕이 가능한 워터파크는 부곡하와이, 설악워터피아, 안면도 오션캐슬, 덕산 스파캐슬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온천시설이 우수한 곳으로는 단연 부곡하와이와 설악워터피아를 들 수 있습니다.
 
부곡 온천과 설악 온천은 국내 5대 온천에 속하는 온천으로 온천욕만으로도 워터파크 이상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1. 부곡하와이

부곡하와이는 최근 야외시설 개보수 공사를 통해 시설 노후의 문제를 어느정도 극복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워터파크 시설은 80년대에 오픈한 시설이라는 한계를 극복하지는 못했더라구요.

그래도 부곡하와이에는 대정글탕이라는 엄청난 온천시설이 있기 때문에 온천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괜찮은 워터파크 중에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특히 부곡하와이에는 스파니아라는 유료 스파시설이 있는데,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남녀 혼욕이 가능한 곳입니다. 물론 수영복을 입고 입장해야 합니다.

▲ 남녀 혼욕이 가능한 스파니아


▲ 목욕탕과 동일한 구조의 스파니아


부곡하와이의 스파니아에는 대형 노천탕과 사우나도 있는데요. 스파니아에 입장하려면 3천원의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부곡하와이는 신대구부산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서울에서 4시간 거리로 가까워졌는데, 이동시간은 설악워터피아와 비슷하게 소요됩니다.

부곡하와이 : 경남 창녕군 부곡면 거문리 195-7
주변 맛집 : 도리원 (http://kraze.tistory.com/137)
시설 내 맛집 : 산마루(장작 삼겹살)

2. 설악 워터피아

설악 워터피아는 온천시설 뿐만 아니라 워터파크 시설도 국내 워터파크 시설 중에서는 캐리비안베이, 오션월드에 이어 세번째 수준의 시설이기에 제가 가장 즐겨 애용하는 곳입니다.

▲ 한화리조트에서 바라본 설악워터피아


▲ 설악산과 설악 워터피아


설악 워터피아에는 스파벨리의 노천탕(10곳),  레인보우스트림의 이벤트탕(5곳)으로 구성된 야외 노천욕장이 있어 다양한 입욕제가 들어간 노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파벨리 노천탕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설은 커플 스파인데 커플 스파에는 3개의 배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입욕제는 요일에 따라 달라지며 중간 중간 수질 정화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노천탕들 중에서 가장 깨끗하게 느껴지는 곳입니다. 단연 스파시설은 우리나라에서 최고인 곳입니다. 프로그램도 잘 짜여져 있어서 아쿠아로빅을 즐길 수 있고, 마술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장사동 24-1
주변 맛집 : 김영애 할머니 순두부 (http://kraze.tistory.com/480)


다음은 워터파크 시설이 우수한 곳입니다.
절대 강자는 역시 캐리비안베이입니다. 오션월드, 덕산 스파캐슬, 아산스파비스, 통도 아쿠아환타지아 등이 그 뒤를 추격하려하지만 아무래도 역부족인 듯 합니다.

1. 캐리비안베이


캐리비안베이는 인기만큼이나 이용자에 대한 제한이 많기 때문에 이용하기 전에 시설 이용법을 마스터하셔야 즐거운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캐리비안베이의 복장규정과 음식물 규정을 잘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캐리비안베이 복장규정 (http://kraze.tistory.com/75)

캐리비안베이에도 스파시설이 있지만 대부분의 스파가 실내에 있기 때문에 상당히 습하고 답답한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캐리비안베이는 야외시설 위주의 워터테마파크인 만큼 야외 시설 이용에 집중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전대리 310
주변 맛집 : 없음
시설 내 맛집 : 하머마스터

캐리비안베이 이외의 시설들은 다들 고만고만 합니다.

▲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대명 아쿠아랜드


마지막으로 영유아들과 함께 가기 좋은 워터파크를 소개합니다.
대명 아쿠아월드, 이천 테르메덴, 부천 워터조이 정도의 시설은 성인은 아이들이 즐기기에 좋은 시설입니다. 사람들도 그렇게 많지 않고 아이들이랑 가볍게 놀다오기 좋은 곳이죠. 

▲ 경주 대명 아쿠아월드의 아기자기한 야외시설

  
이상 전국의 다양한 스파시설을 몇가지 기준으로 분류하고 그 중에서 괜찮은 시설들을 소개해봤습니다. 전국 워터파크 중에서 어떤 워터파크를 이번 피서지로 선택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은 순전히 여러분의 여행 목적에 따라 달라 질 겁니다.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들과 캐리비안베이를 간다거나, 1~20대 젊은이들이 부곡하와이를 간다면 그건 그다지 좋은 선택이 아니겠죠?

누구와 가는지, 왜 가는지 등을 고려해서 즐거운 여행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