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SBS 8시 뉴스 방송사고, 해외 사이트에선 버젓이 유통중

명 SBS 8시 뉴스 방송사고가 연일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SBS측은 해당 뉴스 컨텐츠를 삭제한 후 영상의 선정성은 인정하지만 노출은 없었다며 항변하고 있지만 네티즌들의 비판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된 SBS 8시 뉴스를 인터넷에서는 손쉽게 구할 수 있어서 2차 피해가 우려됩니다.
 


위 이미지는 해외동포들이 애용하는 유료 P2P 사이트인데, 해당 영상을 HD고화질 버전으로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SBS는 해당 뉴스 컨텐츠를 삭제했다고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여전히 문제의 영상이 포함되어 있는 뉴스 컨텐츠를 다운 받을 수 있는었습니다.

SBS의 8시 뉴스는 SBS의 메인 뉴스입니다. 편집의 묘미를 살져주지 못한 SBS 8시 뉴스로 인해 전국민에게 얼굴을 팔아 버린 여성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을 전합니다. 

※ 제가 이런 글을 써서 오히려 더 많은 사람이 해당 영상을 다운받는 건 아닐까 고민도 했지만, 국내 P2P만 막아두고 정작 예능이 아닌 뉴스까지 매일 매일 올라오는 해외사이트를 막지 않은 것 같아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아 참 이런 현실이 안타까울뿐입니다.

    • 네, 방송 사고는 한 번 터지는 순간 그 흔적을 지울 수 없기에 더욱 주의를 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 ㅁㅇ 2010.08.03 16:02 댓글주소 수정/삭제

      포미닛 합성사진!! 허가윤 현아 위주~
      현아 퀄리티 죽이네요!! 짤리기전에보세요~!

      http://babotv.net/23200.html

      진관희 유출사진..! 홍콩여배우 엄청많네요..

      완전충격.. 와서보세요..

      http://babotv.net/23230.html

  • 해외에 사는사람인데..
    해외사이트 어디서 버젓이 유통중인데? 말도 안되는 헛소리하지말고
    이글 스크랩한 글이나 자삭하시길..
    만12세 장면이 뭐가 논란인지 참...어이가 없네.
    독일신문지에서는 다 벗은것도 나오고
    밤10시이후로 porno 선전광고도 나오고
    나체수영장도 있는 판에..뭐 미국은 성에대해 상상초월이고..
    대한민국의 성문화는 폐쇄적이니 뭐...맨날 성폭행 사건 기사글이나
    올라오지...역시 한국은 한국인가 보네

    • 독일은 동네 스포츠센터의 사우나도 남녀혼욕이죠. 제가 다니던 스포츠 센터도 수영장은 수영복을 입어야 했지만 사우나는 혼욕이었습니다. 물론 수영장을 비롯한 모든 시설이 나체 혼욕으로 구성된 워터파크도 이용해봤구요. 반대로 모든 시설이 수영복을 입어야 하는 워터파크도 이용해봤습니다. 초기엔 실수로 게이 사우나에 잘못 들어 갔다가 문화적 충격을 받은 적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국내 문제를 매춘이 비범죄화된 나라, 세계적으로 혼욕이 일반화 된 나라인 독일과 비교를 하다니 전혀 공감을 할 수 없구요. 유학생들이 애용하는 곰케스트라는 P2P에 올라와 있는 이미지를 첨부했는데도 태클을 거는 건 무작정 걸고 보자는 심보로 밖에 보이지 않네요.

      물론 독일에 있다 보면 한국의 이런 논란이 이해되지 않겠지만, 그런 태도야 말로 폐쇄적인 마인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언제부터 독일에서 생활하면서 한국의 성문화를 비난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한국에서의 논란을 그런 시각에서 바라보는 모습이 흡사 사대주의에 빠진 자들과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필명 정하다 하루 꼬박 샜다니 남의 소중한 글을 지우라 말라는 헛소리를 하고 싶으시다면 댓글 달 때는 이틀은 꼬박 샌 후에 다는 게 어떨까요?

  • 참 이거 sbs기둥 뽑아버려?

    • 개인적으로 SBS전체의 문제로 비화되는 건 원치 않지만 이런 일이 연거푸 일어나니까 전체의 문제로 번지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