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와 생각

인질극 참사, 일반적인 인질극 어떤 처벌 받나

반응형
여자친구와의 결혼을 반대한다는 이유로 여자친구의 어머니를 흉기로 찌른 후 인질극을 벌이고 있는 20대 남자의 뉴스를 보고 많이 놀라셨을 겁니다. 보통 인질극을 벌이면 폭처법(폭력등처벌에관한법률위반)으로 처벌 받습니다. 멕시코의 경우 인질극을 벌인 강도에게 징역 1000년형을 선고한 적도 있죠.

그런데 이번 사건은 범인의 흉기에 찔린 어머니가 사망했기 때문에 살인죄로 처벌 받겠지만, 개인적으로 이번 사건의 가해자는 멕시코처럼 1000년형을 선고했으면 좋겠습니다.  

어떻게 사랑하는 사람의 어머니를 흉기로 찔러 사망하게 할 수 있는지... 25년이라는 인생을 살면서 얼마나 자기 하고 싶은 거 다 하고 살아온 인간인지 안봐도 뻔합니다.

이번 사건의 가해자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면밀히 분석해서 '왜' 이런 쓰레기 같은 인간이 탄생했는지 밝혀내야 할 것입니다. 청소년 시절에는 인내심도 배우고 포기하는 것도 배워야 하는데, 요즘 청소년들은 부모가 아닌 학부모들 아래에서 성장하다보니 인내심과 포기하는 것을 배우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어머니를 살해한 남자친구와 같은 장소에 있어야 하는 여성분은 지금 이 순간이 얼마나 끔찍할지.....
그런데 더 끔찍한 건, 그 여성이 앞으로 평생 이번 사건의 그늘에서 살아가게 될 거란건데요. 이런 사건이 발생하면 피해자와 피해가족에게 의무적으로 심리치료와 상담을 받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더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고 사건이 마무리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