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조트

[강원도 콘도] 파인리즈리조트 객실 들여다보니, "동서양의 만남"

반응형


이번 여름 마지막 휴가는 파인리즈리조트라는 강원도 고성의 이색 리조트에서 보냈습니다. 파인리즈리조트는 푸른 잔디가 끝없이 펼쳐진 골프장 곳곳에 유럽풍의 빌라가 자리잡고 있는 이색 리조트인데요. 20평형대부터 55평형대까지 다양한 룸형태가 준비되어 있어 여행 유형에 따라 객실을 골르는 재미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가 이번에 이용한 객실은 28평형인 스톤 빌리지입니다. 스톤 빌리지는 방2, 거실 겸 주방, 화장실 2로 구성된 객실인데요. 안방은 트윈베드, 한실, 더블베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더블베드룸을 선택하려고 했는데 더블베드룸은 전방이 좋지 않다고 해서 트윈베드룸을 선택했습니다.

 


안방에는 욕실, 옷장, 화장대가 있었는데, 옷장 위에 숯을 놓아둬서 쾌적함을 더해줬습니다.


욕실의 모습입니다. 28평형 객실에는 욕조대신 샤워부스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36평형인 레이크 빌리지부터는 욕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욕실은 안방에 하나, 거실에 하나가 있는데 안방용 욕실과 거실용 욕실의 구조와 크기가 동일했습니다.

 


서구적인 안방과 달리 작은 방은 전통가옥을 연상케 할 정도로 토속적이었습니다.

 


리조트에서 이런 가구 손잡이를 만나게 될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가구, 커텐, 천장등, 스탠드까지! 전통의 멋을 살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셨더라구요. 작은 방의 특징은 여느 작은방들처럼 방문을 닫으면 암실이 된다는 건데요. 덕분에 이틀 동안 작은 방에서 잠을 청했던 저는 완벽한 숙면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주방도 깔금했고, 간단한 요리를 하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주방에도 숯이 잡냄새를 잡아주고 있었습니다.

 

냉장고 용량도 넉넉했고, 전기 밥솥의 성능도 좋았습니다.


거실도 충분히 훌륭했습니다.


 

 

객실 전체가 Wi-Fi존이라 무선으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한 거실 벽면 TV 단자함에 인터넷 포트가 마련되어 있어서 랜선을 가져가면 유선으로도 인터넷을 즐길 수 있지요.

 

 


"파인리즈리조트에 Wi-Fi가 떴습니다"


 

TV의 사양도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단자함은 후면에 있었습니다. 벽걸이식이 아니라 후면 단자 이용에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후면 단자에는 USB단자와 HDMI단자도 있었구요. 컴포넌트 단자도 있었습니다.

 


다만 영상케이블을 연결하는 외부입력단자가 없어서 컴포넌트단자를 응용해야 했는데요. 위 사진처럼 영상케이블을 연결하시면 디빅스 플레이어로 컨텐츠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USB단자가 있긴 한데, 동영상 재생은 지원하지 않는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HDMI단자를 이용해 노트북과 TV를 연결하거나, 위 사진처럼 영상케이블을 이용해 디빅스 플레이어와 TV를 연결하시면 준비해간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거실 테라스에서 바라 본 파인리즈리조트의 전경입니다. 주황색 지붕이 마치 남해군의 자랑, 독일마을과 가평군의 자랑, 쁘띠 프랑스를 떠오르게 했습니다.


 

 

 
야간에는 아젤리아 스파 앞에서 멋진 음악 분수쇼가 펼쳐졌는데요. 예술의 전당 분수쇼만큼이나 다이내믹하고 구성이 잘 짜여진 공연에 감탄사가 나오더군요.

 

사람들이 분수쇼를 관람하고 있는데, 분수대 앞에 주차를 하는 무개념족이 있었다는 것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파인리즈리조트는 전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리조트였구요. 다음에는 52평형인 파인 빌리지를 이용해보고 싶네요. 바로 위 사진과 아래 사진들이 파인동의 모습인데 1층의 경우 테라스에서 정원으로 바로 나갈 수 있도록 문이 설치되어 있어서 자녀들이 있다면 더 없이 좋은 놀이터가 될 것 같았습니다.  


이상 골프장 정원이 있는 이색 리조트 파인리즈리조트 '스톤 빌리지'후기였습니다.

 

이용 객실 : 스톤 빌리지 (28평형)
서울에서의 거리 : 오전 7시 출발 9시 10분 리조트 도착 (강남에서 2시간 거리)
특이 사항 : 승강기가 없기 때문에 노약자, 장애인을 동반한 투숙객은 1층을 배정 받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스파 평가 : 손님이 거의 없어서 조용하게 스파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스파 후기는 다음에....
주변 맛집 : 잿놀이 ( 잿놀이 리뷰 : http://kraze.tistory.com/1862 )
블로거 평점 : 4.0/5.0  
반응형